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 "청렴·윤리경영 실천"
박관훈 기자
2023.01.26 16:31:16
26일 서약식 개최...실천 서신 한 달간 홈페이지 게재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첫 줄 가운데)가 임직원들과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에서 청렴서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캐피탈)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신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준법감시 워크숍 등을 통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한국캐피탈은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약식에는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언문을 제창하고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이상춘 대표는 "클린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이 법규 및 자유경쟁시장 내 질서를 존중함은 물론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해 주주, 고객 및 거래업체 등의 이익을 도모하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캐피탈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사고 예방교육 ▲내부통제 적정성 자체 점검 ▲내규 제·개정시 부패영향평가 ▲수의 계약 체결 제한 ▲고충상담창구 적극 운영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추가적으로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신을 홈페이지에 한 달간 게재해 불특정 다수 고객의 실천 의지도 고취한다는 목표다.


또한 각 부서별 준법감시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통해 준법감시 뿐만 아니라 '청렴 리더'의 역할을 부여하고,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하는 등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캐피탈, 차기 대표에 정상철 전 KB캐피탈 부사장 한국캐피탈, 작년 순이익 651억원…'역대 최대' 한국캐피탈, 부동산PF 대출 6000억…옥석 가리기 군인공제회 자회사 대표 '물갈이'…한국캐피탈 수장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