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주항공, 서울역 도심공항 서비스 확대
이세정 기자
2023.01.26 10:55:36
인천발 일본·필리핀·​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 총 5개국 대상
(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제주항공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를 기존 1개국에서 5개국으로 확대하며 여객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공항에서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인천발 일본·필리핀·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 노선을 예약한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역 지하 2층에 위치한 도심공항터미널 8,9번 게이트에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을 마친 뒤 법무부 출입국 관리사무소 출국수속을 마치면 된다. 터미널에 연결된 공항철도로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탑승수속 서비스는 오전 5시2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출국수속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예약한 항공편의 출발 3시간 전까지 수속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까지 가는 직통열차 탑승권을 구입해야 한다. 다만 전세기 탑승객은 이용할 수 없다. 대형 수하물 위탁 (155cm 이상), 반려동물 운송, 비동반소아 서비스 등 현장 서비스는 제한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2010년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잠정 중단했지만, 지난해 11월부터 서비스를 다시 운영했다. 재개 첫 달에만 1000여명이 이용했고, 12월 1950명으로 2배 가량 늘었다. 이 중 80%는 일본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주항공, 15분기 만에 흑자 제주항공, 인도네시아 신규취항 초읽기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경영정상화 재차 다짐 법원 "이스타, 제주항공에 계약금 230억 반환하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