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케스피온, 공기살균청정기 '클라로듀오' 출시
박기영 기자
2023.01.26 09:40:07
코로나19 셀프 방역 시대 주목
케스피온 공기살균청정기 클라로듀오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케스피온의 공기살균청정기 클라로듀오가 코로나19 셀프 방역 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다. 케스피온은 10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바이러스 등을 99.9%까지 사멸시키는 고온 살균 방식의 클라로듀오를 개발했다. 


케스피온은 클라로듀오에 대해 "UV(자외선)살균기나 플라즈마 살균기와는 차별화된 고온 살균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오존이나 고주파, 음이온 발생의 염려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26일 밝혔다.


기존 공기청정기인 UV살균기와 플라즈마 살균기는 챔버에서 30초 이상 공기가 머물러야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살균기의 바람이 순식간에 통과해 살균 효과를 장담하기 어렵다는 설명이다.


반면 클라로듀오 공기살균청정기는 특허 받은 고온 모듈을 섭씨 250도까지 발열시켜 고온으로 살균하는 방식으로 모듈을 지나는 동안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까지 사멸시킨다.

관련기사 more
케스피온, 인천 본사·공장 210억원에 매각 케스피온, 유니컨과 무선 배터리 시스템 공동개발 케스피온, 유증 금지 가처분 기각…내홍 일단락 케스피온, FI에 '웃돈' CB 인수…경영권 사수

클라로듀오는 국가공인검증기관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99.9% 사멸테스트는 물론 바이러스 전문 벤처기업인 케이알바이오텍으로부터 코로나19의 99.99% 사멸테스트를 거쳐 신뢰성을 확보했다.


클라로듀오는 안전성 측면에서 고도의 주의가 요구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해가스나 유해광선, 유해입자 등이 전무하고 실시간 살균에도 인체에 무해한 점이 확인된 덕분이다.


클라로듀오는 전국 60여개 백화점에서 판매됨은 물론 조달청 벤처나라에 조달상품으로 지정됐고 영국에도 수출을 개시했다.


케스피온 관계자는 "클라로듀오의 살균 방식은 미국 국방성 펜타곤 지하벙커의 바이러스 및 화학전에 대비한 살균방식과 동일한 방식"이라며 "'이동국 살균기'로 알려진 이 제품은 살균과 청정을 동시에 해결하기 때문에 청정기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고, 스탠드는 물론 벽걸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의 활용은 물론 어린이들의 안전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