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마존, 의약품 구독 서비스 시작한다
심두보 기자
2023.01.25 09:00:21
새로운 프라임 회원 혜택 RxPass 출시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5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24일(현지시간) 새로운 프라임 회원 혜택인 RxPass를 발표했습니다. RxPass는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80개 이상의 제네릭 의약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RxPass를 이용하면 프라임 회원은 월 5달러의 저렴한 균일 요금으로 모든 약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아마존은 이미 약국 서비스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은 이미 처방약을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5달러라는 가격은 정말 저렴한 것일까요?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가트너의 케이트 매카시 부사장은 "제네릭 의약품의 가격은 이미 저렴하기 때문에 월 5달러가 반드시 할인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면서도 "여러 약을 먹는 환자들에게는 그럴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혈압약과 항우울제를 복용한다고 하면, 5달러로 그것들을 다른 곳에서 모두 살 수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죠. RxPass의 타깃은 복수의 의약품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이며, 이들에게는 꽤나 매력적인 구독 서비스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올해도 이어지는 빅테크 구조조정 아마존닷컴 "버지니아 데이터센터 확장할게"

아마존은 끊임없이 프라임 회원에 대한 혜택을 늘리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혜택을 나열해 볼까요? 빠른 배송, 무제한 영상 및 음악 스트리밍, 팟캐스트, 신선 식료품 배달, 무제한 사진 저장, 게임, 전자책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의료 서비스 혜택이 강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든 혜택을 누리는 대가는 월 14.99달러, 혹은 연간 139달러인데요. 매우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혜택 중 단 2~3가지만 활용할 수 있다면요.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24일(현지시간) 1.23% 하락한 96.32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12.23% 올랐고요. 올해 나온 목표주가를 봅시다. 1월 4일 UBS는 165달러이던 목표주가를 125달러로 내렸습니다. 1월 13일 골드만삭스는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4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