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설 연휴 교대운전…'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 추천
박안나 기자
2023.01.21 08:30:20
금감원, '놓치기 쉬운 보험상품 관련 꿀팁'
(pixabay)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금융감독원이 연휴에 증가하는 장거리운전 및 교대운전에 대비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할 것을 추천했다.


금감원은 21일 금융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보험상품 관련 꿀팁으로 자동차보험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보통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운전자 범위를 본인 또는 부부 등으로 한정하거나 연령을 제한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범위 밖의 사람이 차량을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하면 보상받을 수 없다. 하지만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면 친척 등 다른 사람이 일시적으로 운전하다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 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자신이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일으킨 사고도 가입한 자동차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정지원 손보협회장 "디지털 판매채널 도입" 새해부터 개인 실손보험 있으면 단체실손 중지 가능

금감원은 렌터카를 이용할 때는 렌터카 업체의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 대신 자동차보험의 '렌터카 손해 담보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금감원은 설 연휴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한다면 ▲경찰 사고접수 ▲보험사 사고접수 ▲사고현장 보존 ▲2차사고 주의 등 교통사고 처리 요령에 따라 대처할 것을 안내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시 보험상품의 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가 놓치기 쉬운 보험꿀팁'을 주기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