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나서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20 10:06:51

◆신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나서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신라면세점이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다음달 15일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와 경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토끼띠 고객에게는 하루 동안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패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세뱃돈으로 총 23만 S리워즈 포인트도 증정한다. S리워즈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1000 포인트는 1달러에 해당한다.


◆GS리테일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갓생'은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하는데, 해당 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되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획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GS리테일의 갓생기획은 '노티드',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CU, 평창 스키장에서 맥주 팝업 스토어 연다

관련기사 more

CU가 알프스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와 함께 겨울 시즌 강원도 평창 스키장에서 맥주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휘닉스 평창' 내에 위치한 CU 휘닉스평창점과 스키하우스점 2곳에 들어서며 이달 20일부터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폐장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CU 휘닉스평창점에서는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일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에델바이스 오리지널, 피치, 레드베리 3종을 직접 마셔볼 수 있는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BBQ, 계묘년 맞이 인기 기프티콘 2천원 할인


제너시스BBQ가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 베스트 5종 2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기프티콘을 기준으로 준비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1주만에 일매출 1만개를 기록한 신메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 1종, '황금올리브치킨'에 치즈볼과 콜라로 구성된 4종 세트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식품·바이오 전문가 육성 나선다


CJ제일제당이 국내 유수 대학과 함께 미래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려대학교와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학생들은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동 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경영진 및 각 분야 산업 전문가의 교과 연계 비즈니스 특강, 각종 기술 세미나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달달한 고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은 오는 30일, 콩고물옥수수깡은 2월 6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설맞이 '완구대전' 진행


홈플러스는 '포스트 설'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음달 1일까지 완구 상품들에 대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설날 완구대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홈플러스 특가기획 완구들을 한정수량으로 마련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주방놀이, 뽀로로 뮤직매트, 띠띠뽀와 타요PLAY정리함 등이다. 또한 로보트 완구와 인형 완구도 최대 30% 할인한다, 직수입 RC카와 소꿉놀이 50여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보드게임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의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협력사에 거래대금 150억원 조기지급

남양유업이 낙농가 및 중소기업 협력사에 150억원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인플레이션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및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설 이후 지급일정을 앞당겨 명절 전 지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기 지급은 전국 각지역의 낙농가 399호 및 낙축협, OEM 협력업체 17곳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약 150억원 규모다.


◆NS홈쇼핑, 새해선물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이 21일부터 2월5일까지 '새해엔 선물'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새해엔선물은 기간 내 1건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응모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이벤트다. '토끼 골드바' 1돈 23명, '커피쿠폰' 500명, NS몰 적립금 5000원을 1000명에게 준다. 또한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모바일 혜택팡팡'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실시


유니클로가 이달 20~29일 동안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컬러의 옥스포드 셔츠를 2만9900원에, 남성용 워셔블 코튼 크루넥 스웨터 및 여성용 워셔블 코튼 V넥 스웨터를 각각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남성용 히트텍 웜 패디드 베스트와 여성용 웜 패디드 퀼팅 베스트 등 다양한 제품의 할인을 진행한다.


◆이랜드 스파오, 마시마로와 콜라보 잠옷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에서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마시마로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00년 김재인 작가가 제작한 캐릭터 마시마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토종 캐릭터다. 이번 협업 상품은 사전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 이랜드는 가장 많은 고객이 투표한 디자인을 선정해 전 연령이 즐겨 입을 수 있는 긴팔 파자마 2종으로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온라인으로 선출시되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