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백화점, 설 이후 '쇼핑·휴식' 고객 잡는다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19 09:46:57

◆현대백화점, 설 이후 '쇼핑·휴식' 고객 잡는다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현대백화점은 설 명절 이후 쇼핑·휴식을 즐기려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다음달 11일까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 전시를, 판교점에선 유·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에 배우는 독서와 인쇄 문화의 가치'라는 주제의 전시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도 펼친다. 무역센터점에선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속옷 브랜드 와코루의 특가 할인전을 진행하고, 신촌점에선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아웃도어 특가전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친환경 패키지 확대..."ESG 경영 강화"


신세계푸드가 친환경 패키지 확대를 통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신세계푸드는 한솔제지와 함께 지속가능한 자원확대 및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생산중인 제품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신세계푸드가 꾸준히 이어오던 친환경 포장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 적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장비 구축 및 연구개발(R&D) 인프라 교류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캄 여수, 딸기 음료 3종 출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 중인 소노캄 여수가 전남 보성 지역의 특산물인 딸기로 만든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음료는 주스와 라떼, 에이드까지 총 3종이며 오는 3월 31일까지 판매된다. 회사 측은 보성 딸기 중에서도 메리퀸과 함께 최고급 품종으로 평가 받는 설향딸기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소노캄 여수 호텔 로비 라운지 '에스뜨레자(ESTRELLA)'에서 판매된다.

관련기사 more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설맞이 선물세트 기부


대상이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7000만 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달된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5호와 ▲청정원7호로 구성됐다. 대상은 2021년 11월 본사 소재지를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서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종로구와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첫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으로 3500만 원 상당의 종가 김치 세트를 종로구에 기부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은 7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해 조기 지급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커피는 상생을 중심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엔 각종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맹점 지원 활동, 기업문화 개선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2022 올해의 CCM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노마스크 대비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명절 보복소비 현상과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설 연휴 기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 인기 뷰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설 연휴 동안 롯데홈쇼핑은 '지오스피릿'과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구스다운, 니트, 가디건 등 인기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한 피부 개선,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뷰티·이미용기기도 집중 편성한다. 또한 명품, 주얼리 등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성금 3억 기탁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 2023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년간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하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성금을 지정 기부하여 취약 계층의 취업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해왔다.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5호점 선정


호텔신라는 이달 19일 제주시 동문로에 위치한 '동문로 33' 식당이 제주도청 주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25호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가 함께 추진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동문로 33은 상권 분석, 신 메뉴 개발, 서비스 교육, 시설 인테리어 등을 거쳐 4월 중순 재개장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박차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솔루션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외식 솔루션은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및 메뉴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컴퍼니의 볶음밥 및 우동 배달 전문 브랜드 '밥앤동' 론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이달에는 덮밥 전문 브랜드 '뜸들이다'와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개발까지 함께한 국 전문 브랜드 '우리다'가 문을 열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 사업 대상을 기존 고객사에서 전체 프랜차이즈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GS샵, 설 연휴 기간 특집 방송 실시


GS샵이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특수를 잡기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GS샵은 21~24일까지 가격 할인, 사은품, 무이자 할부 등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한 '위대한 설'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연휴 첫 날에는 명품을 집중 편성했고, 설 당일에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전 특집과 의류 특집도 편성해 명절 특수를 잡을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설명절 맞이 '효배달'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인 '효(孝)배달' 캠페인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직원들이 모은 금액을 1대 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네이버 해피빈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마련된 재원은 차상위 계층의 홀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용품과 떡국 등 설음식을 준비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이에 더해 KGC인삼공사는 어르신들에게 정관장 제품, 설음식, 건강용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 지난달 10배 성장


에이블씨엔씨가 더마 브랜드 셀라피(Cellapy)의 '에이리페어 크림'이 지난 12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리페어 크림은 노벨상 수상 성분인 EGF(상피세포 성장인자)를 베이스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강화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고밀착 제형으로 100시간까지 유지되는 보습감이 장점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셀라피의 제품력과 함께 지난해 4월 단행한 브랜드 리뉴얼 효과가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