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여행상품 편성 확대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16 09:42:45

◆현대홈쇼핑, '프리미엄에 집중'...여행상품 편성 확대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현대홈쇼핑이 '프리미엄'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1월 여행상품 방송 편성 비중을 지난해 12월 대비 3배 이상 늘려 주 2회 꼴로 대폭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장 최근 방송인 14일 일본 규슈 여행상품에 이어 오는 22일에는 유럽, 28일에는 동남아 등 패키지 여행상품을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동남아 패키지 상품 판매 증가는 물론 '초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가성비 여행 상품은 물론 프리미엄 상품 편성 비중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실제 지난 1일 현대홈쇼핑은 초프리미엄 상품인 7박 9일 그리스 패키지 여행을 판매한 바 있다. 산토리니, 크레타 등 그리스 내 세계적 휴양지역들을 여유 있게 여행하는 코스로, 900만원의 초고가임에도 예약 고객 2600여 명이 몰려 방송시간 70분 동안 매출 230억원을 돌파했다.


◆CJ온스타일, '앳센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본격적인 리빙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앳센셜이 기존 상품인 침구·매트리스·토퍼에 더해 수납장·소파·가구 등 홈퍼니싱 카테고리까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최근 소비 트랜드에 발맞춰 모바일 상품도 늘리며 '오늘의 집' 등 리빙 버티컬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 신규 고객 유입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앳센셜은 침구에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위해 로고 리뉴얼도 단행한다. 기존 '@sential' 로고를 보다 명확한 표식과 브랜드 식별을 위해 'Atsential'로 변경한다.


◆코스맥스엔비티, 코피텍과 천연 코팅기제 연구 나선다

관련기사 more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엔비티은 코팅기제 전문 제조업체 코피텍과 천연 코팅 기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코피텍은 국내 건기식·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코팅기제 전문업체다. 코스맥스엔비티와 코피텍은 지난해 이산화티타늄을 함유하지 않는 필름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하기도 했다. 현재는 일반적인 필름 코팅보다 수분차단과 산화방지 효과를 높인 기능성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 중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코팅기제를 개발하고 이를 코스맥스엔비티가 생산하는 건기식에 적용할 계획이다.


◆CU, 유튜버 '빠더너스' 손잡고 숙취해소 젤리 출시


CU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코미디언 문상훈과 손잡고 이달 17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숙취해소 젤리인 '해피구미 아이구셔'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빠더너스는 현재 구독자 106만 명을 보유한 채널로 코미디언 문상훈을 중심으로 스케치 코미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CU 측은 편의점에서 젤리 매출이 오름세인 점과 연초에 숙취해소제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맛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숙취해소 젤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포켓CU에서 홈배송과 문상훈이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 확대


GS25가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의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5만여명에 달하는 청소년 권익 증진에 앞장선다. GS25는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전국 단위로 확대 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부터 각 지자체, 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에 이어 부산·춘천·원주 지역으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확대 도입하기로 한 것. 이는 GS25 앱 내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서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20%의 할인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GS25는 이번 활동으로 해당 지자체 내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는 청소년들의 구매 편의성, 가격 할인 혜택 등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으로 새단장


신라면세점이 새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대대적으로 새단장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로비 공간에 대형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을 설치하고, 온라인 면세점은 골프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해외 여행객을 겨냥해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섰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회복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새단장이 계속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골프 전문관 'GOLF LOUNGE'를 오픈하며 개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개인화 마케팅 트렌드에 가세했다. 다가오는 봄에는 예비 부부들에게 혜택을 다양한 제공하는 웨딩 전문관도 오픈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성공적으로 인터넷면세점 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UI·UX) 개편을 진행한 이후, 사용성 개선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추가 개편을 진행해 디지털 전환에서 또 한 번 차별화된 역량을 선보인다.


◆휠라,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 국내 공식 출시


휠라(FILA)가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PRO PLAYER collections)'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로 플레이어 컬렉션은 16일부터 29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테니스 메이저 대회에 출전하는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들을 위한 경기복으로 남성용 폴로셔츠와 크루넥 티셔츠, 쇼츠, 여성용 홀터넥 탱크탑과 스코트(치마바지), 원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대회 개최지인 호주 멜버른의 여름 날씨를 연상케 하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 매치가 특징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대회 경기복으로서의 기능 향상에도 집중했다. 오랜 기간 테니스 종목과 선수 후원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 소재 선택, 패턴 구성 등 기술 부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 전국 휠라 주요 매장 34곳, 테니스 전문 편집숍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어케이 칭따오,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 출시

비어케이의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지혜와 평화, 번창,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전설 속에 등장하는 절구 찧는 달토끼를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복(福) 글자와 절구를 찧는 달토끼를 함께 새겨 불로장생 신선을 위해 영양을 만드는 토끼를 통해 새해의 번창과 풍요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도수는 5%로 출시됐으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500ml 캔 6개와 미니잔 2개로 구성된 '칭따오 달토끼 미니잔 패키지'도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