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그린플러스, 호주법인 설립…한국형 스마트팜 진출
한경석 기자
2023.01.13 14:38:51
현지 법인 설립으로 영업 절차 간소화·빠른 수주 기대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첨단 온실 스마트팜 업체 그린플러스가 호주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형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오세아니아에 진출한다.


그린플러스는 호주 퀸즐랜드 지역에 현지법인 '그린플러스 오스트레일리아(GREENPLUS AUS PTY LTD)'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린플러스의 호주법인 설립은 영업 절차의 간소화로 이른 시일 안에 계약을 추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외 네트워크와 풍부한 경력을 겸비한 현지인 채용을 통해 영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그린플러스는 한국형 첨단 스마트팜'을 활용해 기후변화가 극심한 오세아니아에 안정적인 먹거리를 보급함으로써 농업의 현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향후 오세아니아 지역에 딸기, 토마토, 오이, 상추, 허브 등의 과채류 육성에 적합한 온실을 수출하고 품종, 시공, 운영 기술을 포함한 스마트팜 패키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린플러스 호주 법인이 목표하는 수주액은 1년차 200억원, 2년차 300억원, 3년차 500억원이다.


그린플러스는 지난 25년간 농업선진국인 일본에서 65만평 이상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UAE,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에 '한국형 스마트팜'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스마트팜 다부처 패키지 혁신 기술 개발 사업'에 선정돼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 동남아 지역 수출용 스마트 온실을 구축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NH證, IPO주관 잃었던 왕좌 탈환할까 그린플러스 '스마트팜 IPO 1호' 도전

호주 정부는 농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첨단 농업기술인 '애그테크'와 스마트팜 기술에 6억450만달러(약 7523억원)를 투입하는 'Ag2030'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2030년까지 호주 농업 규모를 711억 달러(약 88조5053억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주요 기업체와 농가에서 전국에 300~500ha의 신축 온실을 계획하고 있으며 '센츄리아', 호티이노베이션' 등 대형 투자사가 이를 적극 지원 중이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호주법인을 설립해 현재 호주정부의 농업물환경부, 퀸즐랜드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등과 신규 프로젝트를 협의 중"이라며 "호주 법인을 오세아니아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스마트팜 패키지를 적극 제작하고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