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세청, 빗썸 특별세무조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10 17:30:54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0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세청, '빗썸코리아+빗썸홀딩스' 특별세무조사 착수 [머니투데이]

국세청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을 상대로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했다. 2019년 세무조사로 800억원 규모의 추징금을 부과한 지 4년만이다. 국세청은 10일 오전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직원 수십명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빗썸코리아 및 빗썸홀딩스 본사에 사전예고없이 투입, 세무조사에 나섰다. 조사 대상 법인은 ▲빗썸코리아 ▲모회사 빗썸홀딩스 ▲빗썸메타 등 주요 계열사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바텍스,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인수 철회 [파이낸셜뉴스]

파키스탄 석유화학업체 노바텍스가 롯케케미칼파키스탄(LCPL) 지분 인수를 포기했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노바텍스는 전날 파키스탄증권거래소를 통해 롯데케미컬파키스탄의 지분(75.01%) 인수를 철회했다. 거래 조건에 동의할 수 없어 의사표시통지서(PAI)를 철회됐다는 설명이다. 거래 규모는 1500억~2000억원으로 전해졌다.


오스템임플란트, 이달 강성부 만난다…법무법인 3곳 선임 [머니투데이]

행동주의 펀드로 알려진 강성부 KCGI 대표 측과 오스템임플란트 경영진이 이달 중순경 공식접촉을 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강 대표 측과 오스템임플란트 주요 경영진이 이달 중순 만나기로 한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강 대표 측이 요구하는 주주가치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사전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관측된다.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 참여를 공식화한 강 대표 측이 오스템임플란트와 처음으로 마주하는 자리로, 어떤 카드를 꺼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아모레몰' 개설 [헤럴드경제]

아모레퍼시픽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을 개설하며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소비자 잡기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해외 61개국 소비자가 현지에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아모레몰을 신설했다. 매출의존도가 커 그간 실적의 발목을 잡은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는 물론 북미·남미·오세아니아·중동·유럽·아프리카에 걸친 전 세계 국가가 서비스 대상이다.


금융위 규제샌드박스 조건 무시한 이큐비알 [아이뉴스24]

혁신금융서비스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이큐비알(EQBR)이 금융위원회의 규제샌드박스 부가 조건을 무시하거나 과장 홍보해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는 최근 신한투자증권·에이판다파트너스의 '부동산 증권형토큰 플랫폼 서비스(이하 STO 플랫폼)'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하면서 사업상 취급할 수 있는 대출 채권의 부가 조건을 엄격하게 제한했다. 하지만 STO 플랫폼 사업을 주도하는 이큐비알은 싱가포르와 미국 등 해외 뉴스·홍보 서비스를 통해 이지스자산운용의 대출 채권을 활용하는 것처럼 홍보했다. 신한투자증권이 아닌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한다고도 했다.


나노팀, 증권신고서 제출…3월 코스닥 상장 추진 [주요언론]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소재 전문기업 나노팀이 1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오는 3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나노팀은 2016년 설립된 전기차 배터리 내 방열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로,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그룹, LG화학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