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소비자 맞춤형 기업 되자"
이수빈 기자
2023.01.03 10:26:15
CRM 솔루션 도입...스킨케어·메이크업으로 맞춤 제품 확대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사진)가 소비자 맞춤형 사업 고도화를 통해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는 디지털 영상으로 전한 신년사에서 "올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유연한 태도로 승리를 이뤄내는 '전승불복(戰勝不復)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정신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경영 방침을 '판을 바꾸자'로 정했다"며 "경영효율화, 소비자 데이터 확보, 맞춤형 사업고도화를 통해 뷰티·헬스 종합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코스맥스그룹은 이를 위해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 데이터 확보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나아가 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제품 연구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지난해 선보인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의 경우 개인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맞는 맞춤형 샴푸를 출시하는데 그쳤지만, 올해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업 고도화를 위해 생산인프라 증설을 통한 공정 효율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이병만·이병주 대표, 승계 본격화 코스맥스, 이병만·이병주 2세 경영 본격화 코스맥스, 중국 봉쇄 여파에 지난해 '울상' '쁘띠프라' 주역 코스맥스, 일본 공략 본격화

나아가 국내외 법인별로 현지 상황에 맞는 전략 품목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기로 결정했고, 제조자브랜드개발생산(OBM) 사업을 본격화 해 수익다변화도 꾀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이병만 대표는 "디지털 전환 및 맞춤형 연구 등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원(ONE) 코스맥스 전략으로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