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올해 주택 매매가 하락 전망 77.7%"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02 11:36:53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2일 11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올해 주택 매매가 하락 전망 77.7%"[주요언론]

부동산 정보 서비스 업체 직방이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가운데 거의 8명이 올해도 주택 매매가격이 내려갈 거로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방은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모바일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3089명 중 77.7%가 올해 거주지역의 주택 매매가가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고 2일 밝혔다.

새해 가계대출 규제 완화에도 DSR은 유지될 듯[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가계 대출 규제를 완화 움직임을 이어가지만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만큼은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에 이어 DSR 규제까지 완화할 경우 가계 부채 문제가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 탓이다.


2023년 증시 개장식…입모아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해야"[주요언론]

작년 한국 증시가 연초 대비 740포인트가량 밀린 2230선에서 마무리된 가운데, 새해 첫 거래일인 2일 한국거래소가 개장식을 열고 재도약을 다짐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개장식사를 통해 "여기저기서 위험 경고음이 들리지만, 눈 앞의 걸림돌을 디딤돌 삼을 필요가 있다"며 "자본시장의 격렬한 위기를 넘어서 힘차게 재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중점 추진할 세 가지 사업방향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불공정행위 엄정대응 ▲금융산업 변화·혁신 선도 등을 언급했다.


새해 벽두부터…주주 행동주의 태풍 분다[서울경제]

주주 행동주의 전략을 펴는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이번에는 지난해 최대 실적을 거둔 금융지주를 향해 당기순이익의 절반을 환원하라며 태풍을 예고했다. 2일 얼라인파트너스는 국내 금융지주들을 대상으로 당기순이익 50% 주주환원을 골자로 한 공개 주주서한을 발송하고 다음달 9일까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이에 대한 답변을 공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청약 완판 소용없네"…강남 아파트 1.5억 '마피' 등장[주요언론]

서울 강남권에서도 마이너스프리미엄(마피)이 붙은 아파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청약 당시 고분양가 논란에도 완판이 됐지만, 잔금을 치르지 못한 수분양자들이 급매로 던지면서 가격이 계속 떨어지는 것이다. 반면 대단지에 입지가 좋은 아파트는 여전히 수억원대 웃돈이 붙고 있기도 하다. 강남 부동산 시장에서도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는 양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