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라면세점,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 취득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2.12.28 09:46:08

◆신라면세점,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 취득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신라면세점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이 스마트 물류센터로 인증 받은 거점은 인천국제공항 자유무역지역내 위치한 총면적 1만4039㎡(4250평) 규모의 제2 통합물류센터다. 이 곳은 인도물량 사전 예측과 재고현황 파악 효율화, 인도장 혼잡도 개선 등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였다. 아울러 자동화설비와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공간 효율화와 업무 생산성도 극대화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출시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대체육 신제품으로 캔 타입의 런천미트 맛을 구현한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LIKE런천미트는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을 가공해 풀무원만의 기술력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햄의 감칠맛과 탄력을 구현했다.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풀무원의 최소 첨가물 원칙을 적용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은 LIKE런천미트를 출시함으로써 LIKE 대체육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식물성 미트볼이나 식물성 함박스테이크 같은 육가공 요리 대체육 제품들도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리조트 속초, 미라클 모닝 클럽 이벤트 선보여

관련기사 more

호텔롯데가 운영하는 롯데리조트 속초가 내년 1월1일 일출을 생중계하는 '미라클 모닝 클럽'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속초 해수욕장 일대 해돋이 장면이 송출된다. 롯데리조트 속초는 동해 바다에 둘러싸여 국내 일출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방송 당일 속초의 일출 시각은 7시 43분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총 1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생중계는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톤 24/7' 출시…온라인시장 공략


정관장이 홍삼톤의 첫 온라인 에디션 '홍삼톤 24/7'을 출시했다. 홍삼톤 24/7은 정관장의 생활밀착형 브랜드인 홍삼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근본적 피로개선 제품이다. 정관장6년근 홍삼에 영지와 녹용을 비롯해 10가지 전통소재를 배합해 만들었다. 정관장은 최근 활기력JOY와 천녹한제에 이어 홍삼톤 24/7까지 온라인 전용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온라인 건강식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GS더프레시, 사회공헌형 점포 '내일스토어'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이달 15일 GS더프레시 강릉입암점, 26일 포항상도점을 내일스토어 3, 4호점으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내일스토어는 '내 일(My Job)을 통해 만드는 행복한 내일(Tomorrow)'이라는 의미로 각 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사회공헌형 점포다. 각 지역자활센터가 해당 점포의 경영주가 되어 운영을 하며 자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중 희망자 등을 선정해 점포에서 근무한다. GS더프레시는 내일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과 자립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가맹비 면제, 입문교육 인원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동반성장·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이달 2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수산식품분야 동반성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후위기 개선과 먹거리분야 탄소중립 ESG 실천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김치의 날' 제정 지원과 K-푸드 글로벌 홍보 및 수출 확대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신년맞이 국내 숙소 특가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가 신년과 구정연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신년맞이 국내 숙소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먼저 성산일출봉과 정동진 등 해돋이 명소 인근지역 숙소를 대상으로 이달까지 최대 96% 할인 특가를 실시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만8000원 할인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정연휴에도 제주, 강원 등 8개 지역 주요 숙소를 최대 87% 할인한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내년 1월2일까지 예약하면 7% 얼리버드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해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휠라 키즈, 책가방 '딥 다이브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코리아 키즈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가 2023년 신학기 초등생용 '딥 다이브(Deep Dive)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28일 밝혔다. 딥 다이브 백팩 컬렉션은 아이들의 신체 성장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경량성과 수납력 등 기능성을 탑재했다. 또한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해 '파티 다이브', '퓨처 다이브', '스쿨 다이브' 등 세 가지 테마를 적용한 디자인 백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백팩마다 각기 다른 디자인의 참(Charm)장식으로 테마별 성격을 부각했고 가방과 동일한 컬러와 디자인의 보조 주머니를 포함해 세트로 구성했다. U자형 어깨끈과 균형 잡힌 몰드형 외관,자석을 이용한 체스트 벨트 등으로 아이들이 가방을 보다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홈플러스, 짜장라면 '이춘삼' 단독 출시


홈플러스가 춘장 함량을 대폭 높여 맛을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1봉에 5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춘 짜장라면 신상품 '이춘삼'을 이달 29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모든 매장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단순한 저가라면이 아니라 진짜 춘장을 듬뿍 담은 짜장라면이다. 39.6%에 달하는 춘장 함유량은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전개


롯데칠성음료가 연말연시를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활동 '라이팅 칠드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한 라이팅 칠드런은 에너지가 부족한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전달하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다. 제작된 태양광 랜턴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내년 2월경 캄보디아 등 에너지 빈곤 국가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진행한 행사는 롯데칠성음료 임직원과 가족들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임직원 및 가족들까지 함께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뚜기,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2종 출시


오뚜기가 파스타 본고장 원료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한 '냉장 로제 파스타·투움바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냉장 파스타 2종은 모두 이탈리아산 듀럼밀로 만든 정통 스파게티 면을 사용했다. 냉장 로제 파스타는 부드러운 로제소스에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냉장 투움바 파스타는 프랑스산 휘핑크림을 사용해 진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레드페퍼가 감칠맛을 더했다. 특히 원 팬으로 조리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냉장면과 소스를 붓고 면과 소스를 잘 섞어주면 3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 한 끼 식사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