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外
한경석 기자
2022.12.23 14:28:20

◆삼성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삼성증권은 내년 3월 16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온오어오프(ON or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란 근로자가 본인이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시 금융상품을 정하지 않으면 사전에 정한 운용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 연금 운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자산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별도 선택 없이도 적립금을 운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온오어오프'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첫째는 '퇴직연금 고객정보변경' 이벤트다. DC형 퇴직연금과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계좌의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정보확인서를 등록 또는 재등록한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2000원권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디폴트옵션 상품 사전지정' 이벤트다. 이달 4일 이전까지 입금 내역이 없는 삼성증권 IRP 고객 또는 이달 5일 이후 삼성증권 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인 고객을 대상으로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유진투자證, 온라인 고객 최대 9만원 지급 이벤트 外 삼성證, 작년 순이익 4239억원…전년비 56%↓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ETN' 2종목 이벤트 外 노후 대비 재테크…복리 효과에 절세 혜택 노려라

'디폴트옵션 상품 매수' 이벤트도 있다.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사전지정 방식 또는 직접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로보마켓 6주년 기념 종목 추천 체험 이벤트


키움증권은 로보마켓 오픈 6주년을 맞아 '종목 추천 6주 체험' 이벤트를 시행한다. 로보마켓 국내주식 전체 서비스를 6주간 체험해볼 수 있으며 기간은 내년 2월 23일까지다.


로보마켓 국내주식 서비스는 총 23개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중 서비스에 최초 가입한 고객은 6주간 별도의 비용 없이 해당 서비스의 종목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더라도 다시 6주간 체험 혜택을 줘 이벤트 기간 다양한 서비스의 종목 추천을 체험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10만원(6명), 치킨 기프티콘(6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2매(600명)가 제공된다. 추가 혜택으로 SNS를 통해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경품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로보마켓 6주년을 빛낸 서비스로 최초 오픈한 '뉴지스탁', 최다 회원의 '로보스탁',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는 '영웅로직'과 '스톡봇',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라씨매매신호' 등을 선정했다. 로보마켓 서비스는 키움증권 MTS '영웅문S#', HTS '영웅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푸시(PUSH)알림과 SMS를 통해 종목추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연금부자랩 가입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랩어카운트(연금저축랩) 상품 '연금부자랩'을 출시하고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저축랩은 고객으로부터 운용을 위임받은 증권사가 다양한 집합투자증권에 투자해 연금자산을 대신 운용해 주는 상품이다. 실적배당형 상품 위주로 연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대안이다.


'연금부자랩'은 애널리스트의 시장 분석을 토대로 글로벌 자산배분과 정기 리밸런싱(재조정)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일임 운용 방식의 상품이다. 주식·채권·인프라·대체투자 등 다양한 자산과 지역에 분산 투자하고 각 자산이 전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위험도가 같도록 투자 비중을 조정한다.


출시 기념으로 내년 3월 말까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부자랩에 500만원~5000만원 이상 가입한 영업점 고객에게는 최소 1만원,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2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로봇청소기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연말정산 대비 연금가입자 이벤트



미래에셋증권은 연말정산이 중요해지는 시기에 맞춰 연금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타사에 가입 중인 개인연금과 IRP를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하면 금액에 따라 개인연금 최대 10만원, IRP 최대 3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가입자의 개인연금과 IRP 적립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문가가 관리하는 연금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개인연금랩, 구독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퇴직연금 모델포트폴리오(MP)와 로보어드바이저(로봇 투자 분석)에 가입하면 개인연금랩에 대해 최대 10만원의 상품권을, 퇴직연금 MP 구독과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해 커피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은퇴 시점에 맞춰 자산 배분을 수행해주는 타깃데이터펀드(TDF)와 정기적 이자와 배당 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타깃인컴펀드(TIF)를 연금저축계좌에서 가입하면 최대 55만원(1개 운용사 당 5만원씩 총 11개 운용사 기준), IRP의 경우 최대 3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내년 개인연금의 연말정산 세액공제 한도가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되는 것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자의 개인연금저축 납입 지원을 위해 월 자동이체약정을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자동이체 상품을 변경할 경우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 세액공제 한도 확대분에 해당하는 200만원을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2등(22명)에게는 50만원을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NH투자증권, 한 계좌로 통일…'NH올원어카운트' 출시


NH투자증권은 고객 맞춤형 일임자산관리 서비스인 'NH올원어카운트'를 출시했다. NH올원어카운트는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하나의 계좌에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다양한 금융상품과 랩 포트폴리오를 동시에 구성해 운용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프라이빗뱅커(PB)는 투자일임 계약을 근거로 NH투자증권 전문가그룹(리서치본부, 상품솔루션본부 등)과 투자자문사의 자문에 기반을 둔 자산운용과 위험 관리를 통해 고객 맞춤형 투자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에서 거래하는 투자자산(국내외 상장주식 및 채권, 공·사모 펀드, 자문형 랩 등)을 하나의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고 별도의 서류 작성, 지점 방문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투자상품의 가입, 해지, 교체가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변경은 담당 PB와의 전화 한 통으로 처리할 수 있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효과적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은 본인 계좌의 자산 현황과 성과를 수시로 파악하고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NH올원어카운트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규 계약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으로 달러 입금도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대비해 수수료 유형을 일반형, 성과형, 성과통산형 3가지 유형으로 구성했으며 가입 시 PB와 상의해 결정하면 된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가입금에 따라 현금과 NH멤버스포인트 등을 제공하고 퀴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자신의 판단으로 투자하기 힘든 고객이라면 NH투자증권의 투자 전문가와 함께하는 NH올원어카운트를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