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그린푸드, 식품업계 최초 '건강친화기업 인증'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2.12.21 09:13:04

◆현대그린푸드, 식품업계 최초 '건강친화기업 인증' 받아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건강친화적인 근무환경·문화를 조성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지원하는 기업에게 정부가 부여하는 인증이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이번 평가에서 ▲건강친화경영 ▲건강친화문화 ▲건강친화활동 ▲직원만족도 등 4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건강친화기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호텔롯데, ESG 보고서 첫 발간


호텔롯데가 작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롯데호텔·롯데면세점·롯데월드·롯데리조트의 ESG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Story)'를 최초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보고서는 호텔롯데 각 사업부 소개와 환경경영, 사회 가치경영, 고객 가치경영, 거버넌스의 테마별 주요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ESG 활동과 의미 있는 성과, 임직원 인터뷰 내용 등을 풍성하게 수록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 최영욱·이건용 작가 작품 단독 판매

관련기사 more

롯데홈쇼핑이 22일(목)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영욱, 이건용 등 국내를 대표하는 작가의 미술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최영욱 작가는 달항아리로 인생의 굴곡을 표현한 대표작 '카르마(Karma)' 시리즈를 20년 이상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당일 방송에서는 '카르마' 원화 2점을 라이브 커머스 최초로 판매한다. 이건용 작가는 국내 1세대 행위 예술가로, 국내 실험 미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당일 방송에서는 '바디스케이프' 신작 판화를 최초 공개하고, 10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GS샵, '문래 라이브' 프리미엄 전략...매출 600% 성장


GS샵이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에서 프리미엄 서비스 전략을 통해 매출이 전년비 600% 성장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GS샵 사내벤처로 시작한 문래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하는 B2B서비스다. 올해 삼성전자, SK매직, 다이슨, V&A뷰티, 3CE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해 매출액 1억원이 넘는 방송을 100회 이상 성공시켰다.


◆오뚜기, 고기리 막국수 '수육' 출시


오뚜기가 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에서 맛보던 수육 맛을 구현한 '고기리 수육'과 '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를 출시했다. 고기리 수육은 '오뚜기X고기리막국수'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으로, 매장의 수육 비법을 전수받아 개발했다. 함께 출시한 막국수 신제품은 기존 대비 진한 메밀 향이 특징이다. 들기름막국수'도 눈길을 끈다. 고기리 수육은 오는 21일 17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선런칭된다.


◆경동나비엔, 차별화된 온수 기술력...신기술(NET) 인증 취득


경동나비엔이 겨울철 10초 이내로 온수 사용이 가능한 '온수 예열 시스템'으로 신기술(NET)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기술 인증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며 국내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신기술을 인증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은 3차에 걸친 심사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 기술력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경우에만 부여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인증으로 온수제어 기술력의 우수성을 재확인하고, 신기술의 경제적·환경적 효과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롯데, 다양성 문화 위해 '소통의 장' 마련


롯데가 조직 혁신 기반이 되는 다양성 문화 구축을 위해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2022 롯데 다양성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열사 기업문화 담당자를 포함한 임직원 약 2백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포럼 1부에는 외부 연사 강연을 진행하고 임직원 릴레이 스피치를 통해 세대간 차이를 경험하며 얻은 시사점을 공유한다. 2부에선 권오승 롯데지주 HR혁신실 상무가 '다양성 강화를 위한 HR전략'을 발표한 후 '여성인재 육성 10년'의 길을 돌아보는 토론 시간을 갖는다.


◆현대홈쇼핑,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현대홈쇼핑이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과 함께 '창업 지원 및 육성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인 모범사례'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정거래협약은 기업들의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로 공정위가 매년 이행 상황을 점검·평가해 최우수‧우수 등급 기업을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이행평가에서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인 '히든 챔피언 스케일 업'으로 실효성 있는 상생경영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신라면세점, 웹∙모바일앱 시상식에서 3개 부문 대상 수상


신라면세점이 지난 20일 열린 '웹∙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을 포함한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UI 디자인과 콘텐츠, 서비스 등의 지표에서 다방면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웹어워드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 부문,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앱 쇼핑부문 통합, PC웹 종합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9월 인터넷면세점 전면 개편을 진행, 상품 구매 과정과 결제 절차를 단순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술로 맞춤형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과 고객 참여형 동영상 리뷰 기능인 '숏폼(Short-Form)'을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