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홈플러스, ESG 키워드 '미래세대 교육·양극화 해소·친환경'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2.12.20 10:39:19

◆홈플러스, ESG 키워드 '미래세대 교육·양극화 해소·친환경'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홈플러스가 올해 사회공헌 키워드를 '미래세대 교육, 양극화 해소, 친환경'으로 선정하고 연간 사회공헌 활동을 점검하며 ESG 경영 고도화를 추진한다. 홈플러스는 올해 주력한 '나눔과 상생' 활동을 이어가면서 연말까지 101개 점포에서 릴레이 나눔을 전개할 계획이다. 향후 5개년 목표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관심 더하기(나눔 더하기,마음 더하기)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폐기물 줄이기(플라스틱 줄이기,온실가스 줄이기) 등이다.


◆대상, 인기상품 총망라 '2022 베스트온 어워즈' 진행


대상이 연말을 맞아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에서 오는 31일까지 '2022 베스트온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 한해 사랑 받은 베스트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식자재들을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준비했다. 연말 결산 행사로 치뤄지는 행사인 만큼 올 한해 사랑 받은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소비자들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 공개

관련기사 more

11번가가 연말을 맞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상품 등을 소개한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라이브방송(LIVE11), 동영상리뷰, 실시간 쇼핑 검색어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해외직구에 접목했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회사 측은 서비스별로 고객들이 1년간 어떤 상품을 많이 찾았고 구매했는지 해외직구 전반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 2022년 전시 관람 트렌드 발표…"엔데믹에 급증"


인터파크가 올 한해(1월1일~12월7일) 예매된 전시 티켓 판매액과 관람객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47%, 33%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엔데믹과 함께 전시장 방문객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또 회사는 MZ세대가 수요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전시 티켓 예매자 중 20대가 39.7%로 가장 많았고 이어 30대 31.0%, 40대 18.8%, 50대 이상 8.4%, 10대 2.1% 등 순이었다. 남녀 비중은 여성이 74.9%로 남성 25.1%의 3배 수준이다.


◆GS25,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 열었다


GS25가 20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와 콜라보한 '메리 메이플'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메이플스토리 컬래버 시즌2 상품과 인기 캐릭터가 핵심 테마로 활용됐다. 약 50평 규모의 매장이 가상 세계인 메이플스토리를 현실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세븐일레븐, 포켓몬·페파피그 인기템 선봬


세븐일레븐이 '포켓몬', '페파피그(Peppa Pig)'의 해외 인기템들을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은 편의점에서 캐릭터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는 미국 완구 제작사 펀코(Funko)에서 가장 유명한 시그니처 피규어 시리즈다. 또한 페파피그는 분홍 돼지 '페파'와 가족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일상을 그려낸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마트24, bhc 손잡고 '파티팩' 내놨다


이마트24가 bhc와 손잡고 '안 사면 손해' 콘셉트의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송년회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팩을 마련했다는 것. 이 상품은 지난 해 선보였던 뿌링클 상품과 추가 협업을 진행한 맛초킹 상품 등 총 6종, bhc 치킨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파티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0일 밝혔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측면의 성과를 종합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는 대표적인 평가 지표다. BGF리테일은 유동 시가총액 기준 국내 상위 205개 기업 중 산업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30%에게만 주어지는 DJSI KOREA 지수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대교, '글쓰기 AI 평가' 서비스 출시


대교는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를 통해 학습자의 글쓰기 수준을 데이터로 분석해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글쓰기 AI(인공지능) 평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대교가 전략적으로 투자한 자연어처리(NLP) 기술 기반 스타트업 '투블럭에이아이'의 디지털 글쓰기 평가 및 학습 엔진을 접목한 서비스다. AI가 자동으로 문장과 문단을 분석하고 교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솔루니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이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