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전통시장 오픈마켓 진출 지원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최재민 기자
2022.12.16 10:25:14

◆쿠팡, 특별기획전 열고 전통시장 오픈마켓 진출 지원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최재민 기자] 쿠팡은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이번 기획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은 쿠팡의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약 1800만명의 쿠팡 활성고객이 쿠팡에서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기획전은 쿠팡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착한상점'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변신


이마트24는 내달 25일까지 넥슨의 대표 MMORPG '마비노기'와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가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아임e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아임e 가메골 고기·김치·반반 왕만두 ▲아임e 라면스낵 10입 등 총 11종이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해당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은 스탬프 1개로 마비노기 기본 아이템을 수령하거나, 스탬프 5개를 모아 이마트24 특별 보증서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24 X 마비노기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위메프오, 한국유통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관련기사 more

위메프오는 15일 열린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상생·협력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유공자를 포상하는 유통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올해로 창립 2주년을 맞이한 위메프오는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을 인정받아 유통대상 기업에 선정됐다. '착한 중개수수료'로 외식업 사장님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췄고, 지자체 공공배달앱 협업 및 D2C플랫폼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차별화된 성과를 도출해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야놀자,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 오픈


야놀자가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겨울 팝업스토어는 이달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파티'를 콘셉트로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진행된다. 파티룸을 모티브로 한 화려한 디자인과 핑크빛 인테리어로 조성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특징이다. 3미터가 넘는 초대형 핑크 크리스마스 트리와 핑크홀리데이 대표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아울러 디자인 브랜드 '덴스'와 협업한 30여 종의 크리스마스 파티용품과 굿즈를 공개하며 포인트, 쿠폰, 굿즈 등을 제공하는 당첨률 100% 룰렛 이벤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체험존을 운영한다.


◆에이블씨엔씨, 연말 분위기 살리는 색조 화장품 프로모션 전개


에이블씨엔씨가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색조 화장품 수요 공략에 본격 나선다. 먼저 미샤는 오는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BEAUTY-FULL CHRISTMAS'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데어 루즈 벨벳 립스틱 ▲스테이 쿠션 ▲글로우 텐션 등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어퓨는 립과 아이 메이크업 품목을 최대 30% 할인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채로운 9가지 컬러와 고밀착 광택을 자랑하는 '풀샷 언리밋 아이 팔레트' 등 다양한 색조 품목이 마련됐다. 스틸라는 오는 18일까지 '스틸라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연말 모임에 적격인 '스테이 올 데이 워터프루프 리쿼드 아이라이너'와 '원스텝 코렉트 브라이트닝 피니싱 파우더'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배민과 함께 할인 가득한 겨울 축제 즐기세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Win·Winter Festival)'에 참여해, 쿠폰 제공과 B마트 기획전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중기부가 개최하는 행사다. 배민은 윈·윈터 페스티벌을 맞아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기획전을 준비했다. B마트에서는 16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디저트 간식과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배민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음식 주문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5일 개최된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하여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 ▲능력 중심 ▲공감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첫걸음부터 탄탄한 가나다채용'이라는 슬로건으로 공정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가까이서, 나(구직자)의 능력을 투명하게,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는 원칙이다.


◆삼양식품, 프리미엄 건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


삼양식품은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쿠티크(COOTIQUE)는 COOK과 BOUTIQUE의 합성어로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모티브로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제품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후레이크를 풍성하게 넣어 보임성과 식감을 더했고, 별첨 조미유로 양파의 풍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CJ푸드빌, 빕스 프리미어 송도점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빕스 프리미어' 콘셉트의 송도점을 열고 호텔급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빕스 송도점은 테크노파크역 인근 복합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에 약 200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빕스 송도점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스테이크다. 250도까지 달군 황금색 놋접시에 스테이크를 올려 마지막 한 점까지 최상의 맛과 온도를 유지하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참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힌 '스모크 우드박스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인과 맥주, 각종 치즈와 핑거푸드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와인&페어링존'도 마련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