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타 "데이터센터 확장 자제합니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16 09:00:21
덴마크 데이터 센터 3곳 중 2곳 건설 중단···'비용 절감' 조치의 일환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메타가 덴마크의 신규 데이터센터 건설을 중단했습니다. 메타는 현재 덴마크 오덴세에 2개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3개의 데이터센터를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었어요. 이에 지난 8월 덴마크 건설 기업인 페르 알슬레프와 데이터센터 공사를 위해 3억 42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은 바 있죠. 하지만 메타는 3개 중 2개의 데이터센터 설립을 중단하고 한 개만 지을 예정인데요. 페르 알슬레프와의 계약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의 피터 뮌스터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3개 건물 이상의 확장 계획을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메타는 당장 내년에 덴마크에 세 번째 데이터센터가 완공될 예정이었으며 취소된 2개의 데이터센터 또한 2025년에 문을 열 예정이었습니다. 심지어 하수도, 케이블, 매점을 포함해 주차공간까지 이미 설치된 시점이었죠.

관련기사 more

메타가 갑자기 데이터 센터 건설 중단을 발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발표한 '효율적인 조직'이 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메타는 실망스러운 실적을 발표하면서 대규모 감원을 단행했는데요. 또한 우선순위가 높은 소수의 성장 분야에 투자를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필요치 않은 사업 부문은 그 규모를 축소시키겠다는 이야기죠. 메타의 피터 뮌스터 대변인은 "좀 더 간소화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최근 발표된 조치의 연장선상이다"고 말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메타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4.47% 하락한 116.15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12월 12일(현지시간) 구겐하임은 메타의 목표주가를 13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