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빚에 짓눌린 기업들…부채비율 6년來 최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6 08:24:18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빚에 짓눌린 기업들…부채비율 6년來 최고[한국경제]

지난 3분기 국내 기업 부채비율이 6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세계 경기 둔화,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영향으로 기업의 성장성을 나타내는 매출 증가율과 수익성을 보여주는 영업이익률도 동시에 뒷걸음질쳤다. 기업의 성장성·수익성·안정성(부채비율)이 모두 악화된 것이다. 한국은행이 15일 발표한 '2022년 3분기 기업경영분석'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3분기 부채비율은 전분기(91.2%)보다 상승한 92.6%였다. 2016년 2분기(94.9%)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차기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3파전 압축[서울경제]


국민 노후 자산 970조 원을 굴리며 자본시장 대통령으로 불리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인선이 3인의 후보로 압축됐다. 박천석 새마을금고 최고투자책임자(CIO)·서원주 전 공무원연금 자금운용단장(CIO)·양영식 스틱얼터너티브운용 대표가 용산 대통령실의 검증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농식품모태펀드 업무 이관 추진…"농업투자 위축 우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과 한국벤처투자로 나뉜 정책펀드 관리기관을 일원화하자는 논의가 재점화됐다. 정부가 출자하는 모태펀드 운용을 모두 한국벤처투자에 맡겨 효율을 높이자는 얘기다. 하지만 농금원이 관리하는 농식품모태펀드가 한국벤처투자로 이관되면 농업 투자는 위축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가 높다.


안정 택한 KB금융…증권·손보 등 7개社 대표 유임[주요언론]


KB금융그룹이 '안정 속 쇄신'을 기조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인사를 단행했다. 임기 만료를 앞둔 8곳 계열사 대표 중 7명이 유임됐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내년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경영 능력이 검증된 대표들을 재기용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KB증권과 KB손해보험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부동산신탁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등 7개 계열사의 대표 후보에 현 대표를 재추천했다. 이들의 추가 임기는 1년이다.


한앤컴퍼니, 케이카 매각[파이낸셜뉴스]


한앤컴퍼니가 케이카(K-car)를 매각한다.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플랫폼이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앤컴퍼니는 최근 케이카 매각주관사에 골드만삭스를 선정했다. 2021년 케이카 상장 당시 1년으로 설정한 보호예수가 풀리면서다. 한앤컴퍼니가 보유한 케이카 지분은 72%다. 15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이 6179억원인 만큼 약 4450억원에 해당한다.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고려하면 5000억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둔촌주공 계약률 '촉각'…7200억 대출 상환 '경우의 수'[이데일리]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사업으로 불리는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재건축)이 당첨자를 발표한 가운데 계약률이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다. 당첨자들이 치를 계약금으로 7200억원 규모의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금을 갚아야 하기 때문이다. 둔촌주공 재건축 조합은 지난 10월 자산유동화 전자단기사채(ABSTB) 방식으로 조달한 사업비 7000억 원을 한 차례 대환하면서 총 7231억원을 빌렸다. 해당 대출은 83일 기한으로, 만기는 내년 1월 19일이다. 이 기간 내야 하는 이자만 160억원에 달한다.


두나무가 인터넷은행에 참여?..."전혀 검토 안해"[주요언론]


나무가 제주은행에 지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두나무 측은 "전혀 검토하지 않았다"라고 반박했다. 두나무의 이번 공식 발표는 제주은행의 인터넷은행 전환과 관련된 보도 때문으로 풀이된다. 4대 금융지주 중 유일하게 인터넷전문은행과 인연이 없던 신한금융지주가 자회사 제주은행을 인터넷은행으로 전환하는 사업 재편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