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 캄보디아 프라삭·KBC 합병 예비 인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3 17:22:06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3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 378억 원어치 위믹스 소각…"커뮤니티 신뢰 얻겠다"[주요언론]

가상화폐 '위믹스'(WEMIX)가 국내 대형 거래소에서 거래지원 중지(상장폐지)되며 타격을 입은 위메이드가 보유한 위믹스 378억원어치를 소각했다. 위메이드는 13일 재단 보유 물량 7130만2181위믹스를 데드 월렛(복구·출금이 불가능한 가상화폐 지갑)에 전송하는 방법으로 소각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위믹스 가격은 공지사항이 올라온 오전 4시 기준 약 530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계산할 경우 약 378억 원어치에 해당한다. 위믹스는 지난 8일 오후 3시부터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 소속 4개 거래소에서 퇴출됐고, 이달 말부터 내년 1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출금 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다.

KB 캄보디아 프라삭·KBC 합병 예비 인가… 몸집 커졌다[조선비즈]

KB국민은행의 캄보디아 사업을 하는 소액대출금융기관(MDI) 프라삭과 시중은행 KB캄보디아 은행(KBC)이 합병 예비승인을 현지 금융당국으로부터 받았다. 현지 최대 MDI인 프라삭이 시중은행 영업에 진출하면서, KB금융의 캄보디아 영업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프라삭은 현지 최대 MDI이다. MDI는 초기 자금이 없는 고객들에게 소액으로 대출해준다. 담보가 없어 대출금리가 다소 높지만, 고객의 소득이 높아지고 사업이 확장될수록 더 많은 필요자금을 대출하고 소액금융기관도 함께 성장하는 구조다. 프라삭의 캄보디아 내 소액대출 점유율이 44.6%로 1위다.


亞 최초' 비트코인·'세계 최초' 이더리움 선물 ETF 16일 홍콩증시 상장[파이낸셜뉴스]

비트코인·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다. 비트코인 선물 ETF는 아시아 최초, 이더리움 선물 ETF는 전 세계 최초다. 홍콩 CSOP자산운용의 CSOP 비트코인 선물 ETF와 CSOP 이더 선물 ETF가 오는 16일 홍콩증시에 상장된다. 이들 상품은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미래의 특정 날짜에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을 사거나 팔 수 있는 선물 계약을 추종하는 액티브 ETF다. 운용보수는 두 상품 모두 연간 1.99%다. 홍콩 재경·재무부가 올해 10월 말 가상자산 발전을 위한 성명 발표를 통해 가상자산 선물 ETF를 승인하면서 관련 상품 출시가 가능해졌다.


강성부 펀드, 메리츠자산운용 품는다[서울경제]

국내 자본시장에서 주주행동주의 투자 전략을 이끌어온 강성부 대표의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KCGI(Korea Corporate Governance Improvement)가 운용자산 3조원의 메리츠자산운용을 인수한다. 사모펀드를 결성해 투자 활동을 벌여온 KCGI는 메리츠자산운용 인수를 발판으로 자금줄을 개인 등 일반 투자자로 확대해 공모펀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한편 해외 투자 보폭도 넓힐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메리츠자산운용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메리츠금융지주와 매각주관사인 NH투자증권은 최근 KCGI를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하고 매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CGI는 최종 주식매매계약(SPA)을 앞두고 본실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엔 통과될까…현대重, 임단협 2차 합의안 도출[매일경제]

현대중공업 노사가 13일 울산 본사에서 열린 37차 교섭에서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앞서 지난 8월 조합원 투표에서 1차 잠정합의안이 부결되면서 마련한 2차 합의안이다. 이번 새 합의안에는 상품권 지급 증액, 배우자 종합검진 비용 지원율 상향 등 조항이 추가됐다. 우선 1차 합의안에서 30만원이었던 상품권 지급 규모는 50만원으로 늘었다. 또 배우자 종합검진 비용 지원 비율은 기존 50%를 1차 합의안에서 80%로 올리는 것으로 조정했는데, 이번 2차에서는 100% 지원하는 것으로 확대됐다. 배우자 나이 제한 조건도 삭제됐다. 나머지 임금과 단체협약 항목은 1차 합의안과 같다.


네이버 증손자社 '시크', 명품 검수수수료 도입…수익화 본격[이데일리]

네이버의 증손자회사 '팹'이 운영하는 개인간 명품거래 플랫폼 '시크'가 구매수수료와 안심구매 서비스를 도입한다. 지난 5월 앱을 출시한 이후 7개월 만의 첫 유료화로, 오는 19일부터 그동안 무료료 제공하던 정품검수비를 3만원으로 유료화한다. 또 최대 1%에 해당하는 구매 수수료로 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