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S홈쇼핑, 기업혁신대상 '대한상의 회장상' 수상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이수빈 기자
2022.12.09 10:05:01

◆NS홈쇼핑, 기업혁신대상 '대한상의 회장상' 수상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이수빈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 은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고, 혁신사례 확산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199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해 열린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NS홈쇼핑은 혁신적인 친환경 경영과 고객중심경영, 협력사와 상생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물산 패션 아미, 푸마와 두 번째 컬렉션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협업해 아웃도어 디자인 요소에 테일러링 노하우를 접목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브랜드의 협업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 이번 컬렉션은 밝은 오렌지, 베이비 블루, 버블검 핑크, 모스 그린, 퍼플, 크림, 브라운 컬러가 주로 적용된 시크하고 감성적인 남녀 아이템 24개로 구성됐다.


◆대상,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자부 장관 표창



대상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 및 ESG 분야의 정부 포상이다. 대상은 ▲기후변화 대응 및 친환경 패키징 ▲산업안전 관리활동 강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협력사 상생경영 및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겨울 시즌 메뉴 출시



CJ푸드빌의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는 연말을 맞아 비스테카&랍스터(BISTECCA&LOBST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에는 채끝 스테이크와 랍스터, 문어가 들어가 있다. CJ푸르빌은 네 명 이상 모임에서 즐기기 좋은 '윈터 파티 세트'도 선보인다. 비스테카&랍스터'와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프레시 마르게리타 피자', '화이트 라구 파스타'로 구성했으며 정상가보다 약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을 열고 완구 1500여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연말연시를 맞아 완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인기 완구 품목 재고를 미리 확보하는 한편,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G마켓-코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취약아동 후원금 전달



G마켓은 코웨이와 함께 마련한 취약계층 아동 지원 기금 6965만원을 지난 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비, 보육비 및 의료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 기금은 지난 1월, 5월 및 9월 등 3차에 걸쳐 G마켓과 옥션이 코웨이와 함께 진행한 '렌탈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이다. 코웨이 제품 렌탈 시 1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형태로 마련했다.


◆11번가, 12월 '월간십일절'서 '쇼핑혜택 연말정산' 이벤트



11번가는 오는 11일 열리는 월간십일절 행사에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11번가에서 구매확정 1건 이상인 고객 누구나 '쇼핑 연말정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쿠폰 할인액과 SK페이 포인트 적립액 등 혜택을 받은 금액을 확인하면서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총 얼마를 아꼈는지 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는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1만포인트까지 랜덤으로 적립해 준다.


◆갤러리아, 12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명품관은 2일 까지) '2023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올해 엔데믹 전환으로 명절 귀성 재개 및 선물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늘렸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휠라, 언더웨어 홀리데이 시즌 맞이 글로우 컬렉션 론칭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글로우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크리스마스 시즌 컬러인 레드와 그린 색상을 비롯해 멜란지그레이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여성용 브래지어와 드로즈, 남성용 드로즈로 구성돼 있다.


◆위메프, 연말 특가 이벤트 '1212데이' 진행



위메프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올해 마지막 대규모 행사 '1212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메프 숫자데이는 해당 월의 숫자를 테마로 구성한 테마 프로모션이다. 12월에는 '12'를 활용해 행사 상품을 112원부터 판매하며 '슈퍼1212데이', '12시 타임딜' 등을 주요 코너로 운영한다. 행사의 메인 코너인 '슈퍼1212데이'에서는 12월 추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달에는 겨울 대표 스포츠 상품인 스키복과 온라인 서점 전자책 구독 서비스 이용권 등 18가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동원F&B, 더현대 서울에 '양반' 팝업스토어 운영



동원F&B는 오는 11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 한식 HMR 브랜드 '양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반' 팝업스토어는 '풍미일류 양반 대잔치'라는 콘셉트로 한식 HMR '양반'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위해 양반김 대형 조형물과 크리스마스 트리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캘리그라피 달력을 제작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경품 추첨,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동원F&B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9일 오후 6시부터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모델인 배우 정해인의 팬사인회도 개최한다.


◆BGF리테일, 가뭄 겪는 완도군에 생수 긴급 지원



BGF리테일은 가뭄 피해로 당장 마실 물이 필요한 완도군민에게 2리터 생수 6000여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이번 재해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만큼 추가 지원 방안을 고려하는 한편 요청이 오는 즉시 긴급구호에 나설 계획이다. 양재석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완도군을 비롯해 남부지역 전반에 가뭄 상황이 악화되고 있어 민관협력의 상시 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국민 안전을 지키고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개발



쿠팡은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 투표에서 선정된 보습 클렌징·저자극 케어 제품 사전판매를 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께 만들어요' 는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하고,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쿠팡은 지난 2월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강소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왔다.


◆하이트진로, '아이셔에이슬'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는 연말을 맞아 '아이셔에이슬'을 한정수량으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셔에이슬은 소주류 최초 브랜드 협업으로 하이트진로가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아이셔에이슬을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으로 선정,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전했다. 특히 이번 출시는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위해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까지 판매처를 확대했다.


◆아워홈, 2022 KPGA 제네시스 대상 '아워홈 그린적중률' 시상



아워홈은 지난 8일 열린 '2022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에 참여해 '아워홈 그린적중률' 부문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그린적중률상'은 KPGA 코리안투어 경기 중 그린적중률이 가장 높은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김홍택 선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부상으로 아워홈 지리산수 1년 공급권을 제공받는다.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롯데하이마트는 9일 동반성장위원회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총 67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활동을 펼친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9년 체결한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개편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다시 체결한 것이다.


◆티몬, 브랜드사와 원데이 마케팅 협업



티몬은 브랜드사와 파격적인 원데이 마케팅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루 동안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 극대화는 물론, 모바일 앱 초기 화면과 로고 영역까지 공동 기획하는 브랜드데이를 개최하는 것. 첫 협업기업은 이랜드다. 티몬은 우선 오는 13일 미쏘, 후아유, 스파오 등 이랜드의 핵심 의류 브랜드를 특가 판매하며 15일에는 '티몬X삼성전자데이', 27일은 '티몬XP&G데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온, 피자 기부 캠페인 펼쳐



롯데온은 풀무원과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연말맞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온(ON)세상 사람들의 인생피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롯데온은 플랫폼 내 롯데마트몰에서 판매된 풀무원 냉동 피자 상품 수량의 10%를 지역사회에 기부할 방침이다. 대상 품목은 '노엣지 피자'와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크로엣지 피자' 등 풀무원 냉동피자 10여종이다.


◆킴스오아시스, 호주산 소고기 5종 3차 판매 돌입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는 호주산 수입육 소고기 5종 세트의 3차 판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호주산 수입육 5종은 찜갈비, 척아이롤, 치마살, 부채살, 국거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랜드리테일의 산지 직거래 역량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