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SK텔레콤 'UAM 연동 기술' 글로벌 표준 만든다 外
최지웅 기자
2022.12.09 10:48:17
SK텔레콤은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ITU-T)의 SG(Study Group) 11에서 자사가 제안한 '안정적인 UAM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UAM 연동 구조와 방식'이 표준 과제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UAM 연동 기술' 글로벌 표준 만든다


SK텔레콤은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이하 ITU-T)에 제출한 UAM 연동 기술 표준화 안이 신규 과제로 승인됐다고 9일 밝혔다. ITU-T는 국제연합(UN) 산하 정보통신기술 국제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표준에 대한 연구 및 표준화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표준화 안이 ITU-T의 신규 과제로 승인됨에 따라 SK텔레콤은 향후 회원사들과 함께 UAM 각 계층 간 연동 구조, 연동을 위한 데이터 종류 등의 세부 표준을 개발하게 된다. 이후 세부 표준안에 대해 예비 승인과 최종 채택 과정을 거치면 글로벌 표준으로 정식 채택된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매달 10·20·30일 '영데이' 혜택 쏜다


SK텔레콤이 매월 '0'이 들어가는 날짜인 10일, 20일, 30일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0 day(영데이)'를 선보였다. T멤버십 최소 등급인 실버 이상 고객 중 만 13~34세에 해당하는 고객은 영데이의 다양한 혜택 중 1가지를 선택해 당일 이용할 수 있다. 매월 중복 없이 총 3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달 영데이 혜택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권 ▲다이소 직영점 5000원 금액권 ▲인생네컷 5000원 무료 촬영권 ▲피자헛 피자 50% 할인 ▲멕시카나 치킨 50% 할인 ▲이니스프리 50% 할인 ▲2022년 뮤직페스티벌 "RIDE THE BEAT" 200명 무료 초청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more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시각장애아동의 교육환경 질을 높이고 지식정보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구광명학교에 U+희망도서관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시각장애 학생 전용 'U+희망도서관' 7호점 건립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아동의 독서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7번째 U+희망도서관을 건립했다.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대구광명학교에 U+희망도서관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U+희망도서관'은 전국 맹학교에 최신 ICT 기기를 지원해 시각장애를 가진 청소년이 도서관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2017년부터 전국 맹학교에 U+희망도서관을 지어왔다. 이번 대구광명학교 U+희망도서관은 청주맹학교, 강원명진학교, 부산맹학교 등에 이어 7번째 도서관이다. LG유플러스는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나눔 경매를 통해  U+희망도서관 지원 사업 기금을 마련했다.


(출처=KT)

KT, 노보텔 동대문에 'AI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KT는 호텔용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앤 레지던스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AI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의 음성을 인식하고 분석하는 KT의 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와 AI 기술 스타트업 딥브레인AI가 개발한 영상합성 솔루션 AI휴먼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AI 컨시어지' 서비스 메인 화면에는 실제 사람을 촬영해 AI휴먼 기술로 모델링한 AI 호텔 직원이 띄워져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준다. 기존 키오스크 형태의 호텔 안내 기기보다 편의성이 높고 이용이 쉽다는 평가다.


(출처=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파퀴아오 VS 유대경' 스페셜 빅매치 생중계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11일 11시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파퀴아오 VS 유대경' 스페셜 빅매치를 생중계한다. 파퀴아오는 세계 최초로 복싱 8체권 석권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전설적인 복서다. 이에 맞서는 유대경은 유명 무술가다. 지난해 UFC 선수인 브래들리 스콧과 복싱 대결을 펼쳐 관심을 모았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스페셜 빅매치를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생중계를 진행한다. 생중계 이용 비용은 VAT 포함 2만9900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생중계 구매 고객에게 ▲광고 없이 24시간 액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액션초이스' 2개월 무료시청권 ▲1만1000원 상당의 VOD쿠폰 등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