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산, '아시아나항공 계약금 2500억' 패소에 항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8 17:29:41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8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계약금 2500억' 패소에 항소 [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나섰던 HDC현대산업개발(현산)과 미래에셋증권이 2천억원대 계약금 소송에서 진 데 불복해 항소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현산과 미래에셋증권은 이날 소송대리인을 통해 1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6부(문성관 부장판사)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현산과 미래에셋증권은 2019년 11월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뛰어들었으나 이듬해 인수가 최종 무산됐다.

中 다자보험그룹, ABL생명보험 매각 추진 [한국경제]

중국 다자보험그룹이 국내 생명보험사인 ABL생명보험 매각에 나섰다. 거래금액은 3000억~4000억원 정도로 우리금융지주를 비롯해 재무적투자자(FI)등이 유력 인수후보 꼽힌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다자보험그룹은 최근 법률 매각 자문에 김앤장을 선정하는 등 매각 주관사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매각대상은 ABL생명 지분 100%다.


김윤모 노틱PE 부회장, BNK지주 회장에 도전장 [파이낸셜뉴스]

김윤모 노틱인베스트먼트 부회장이 BNK지주 회장에 도전장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내·외부 후보군만 최대 19명에 달해 물밑 경쟁이 치열한 BNK지주 회장 후보에 안효준 전 국민연금 CIO를 비롯 김 부회장까지 자본시장 IB전문가들까지 잇따라 도전장을 던져 관심이 쏠린다.


네이버 계열 라인게임즈, IPO 시동…시장가치 1조 거론 [서울경제]

네이버 계열 게임사인 라인게임즈가 기업공개(IPO)에 돌입한다. 시장에서는 약 1조원 안팎의 몸값을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최근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대상으로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안 요청서(RFP)를 발송했다. 이후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거쳐 이르면 이달 말 주관사단을 최종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 노조 임협 합의안 가결…"파업 리스크 사라졌다" [조선일보]

8일 대우조선해양 노조의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에서 조합원 절반 이상이 찬성해 잠정합의안이 가결됐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해양의 파업 리스크도 해소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투표에는 조합원 4809명 중 4501명이 참여했고 2659명(59.08%)이 잠정합의안에 찬성했다. 반대는 1806표(40.12%)였다.

관련기사 more
통합 대한항공 신용도 타격 불가피

태광산업, 흥국생명에 4000억원 증자한다 [서울경제]

태광그룹이 13일 흥국생명에 400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할 것으로 8일 파악됐다. 흥국생명은 지난달 8일 5억 달러(5600억원)규모의 외화 신종자본증권 중도상환(콜옵션)을 거부했다가 번복하면서 예상치 못하게 자금을 투입했는데, 태광산업(003240)이 이를 메워주는 것이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태광산업은 13일 이사회를 열어 흥국생명에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약 4000억원 상환전환우선주(RCPS)형태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윤영각 회장의 '파빌리온운용' 인수 추진 [파이낸셜뉴스]

금융지주사 전환을 준비중인 교보생명이 부동산 NPL등 대체투자 운용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윤영각 회장이 이끄는 파빌리온운용 인수를 추진중이다. 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최근 교보생명은 파빌리온운용 인수와 관련 최근 이사회 보고까지 진행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금융계열사 사장단 모두 유임 '변화보다 안정' [데일리안]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등 삼성그룹 금융계열사 사장들이 모두 유임됐다. 금융시장의 불안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하며, 리스크 대비에 보다 힘을 싣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신형 CUV 막바지 점검...韓 방문한 GM 고위 임원 [이코노미스트]

제너럴 모터스(GM) 글로벌 품질 책임 임원이 최근 한국사업장을 방문했다. 내년 1분기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와 대규모 투자가 이뤄진 창원공장의 생산설비를 점검하기 위함이다. 최근 GM 글로벌 임원진이 연이어 한국사업장을 방문하고 있다. GM 내부에서 신형 CUV와 이를 생산하는 GM 한국사업장에 대한 기대감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집에 마실 물이 없어요"…화물연대에 '삼다수'도 배송 차질 [머니투데이]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의 총파업이 장기화하면서 식음료업계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제주도에서 생산해 전국에 유통되는 생수 '제주삼다수'의 경우 배송이 일주일 이상 지연되는 사례가 생겼다. 업계는 라면 등 식품 수출에도 악영향이 있을 것으로 우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