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동원산업, 현대차 그룹과 폐어망 재활용 협력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2.06 09:56:26

◆동원산업, 현대차 그룹과 폐어망 재활용 협력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동원산업은 현대차·기아와 참치 어획용 폐어망을 자동차 부품으로 재활용하는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원산업은 연간 약 465톤의 폐어망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하고 현대차·기아는 폐어망을 소재로 재활용한 자동차의 부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바다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수산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미샤 '보랏빛 앰플밤',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1위 수상


관련기사 more

에이블씨엔씨는 자사 브랜드 미샤의 '보랏빛 앰플밤'이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개최한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기능성 화장품 미백/주름 부문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화해 뷰티 어워드는 화해가 1000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의 리뷰를 바탕으로 그 해 가장 주목받은 인기 제품을 발표하는 소비자 주도형 화장품 시상식이다. 미샤의 보랏빛 앰플밤은 '보랏빛 앰플'로 불리는 미샤의 베스트셀러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의 핵심 성분을 스틱 형태로 담아낸 제품이다.


◆유니클로, 이머징 작가 지희킴 미니 갤러리 오픈



유니클로는 신사점에 이머징 작가 지희킴(Jihee Kim)과 함께 독창적인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미니 갤러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갤러리는 '모든 사람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예술작품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지희킴 작가의 'Garden(가든)' 시리즈는 작가가 작업실 근처 식물원에 방문하며 받았던 영감과 위안을 새롭게 해석한 세 가지 연작으로 구성됐다.


◆hy, '홀몸노인 돌봄활동' 확대



hy는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홀몸노인 돌봄활동'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프레시 매니저가 건강음료를 수혜 대상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활동이다. 비대면 전달일 경우라도 문 앞에 제품이 쌓여 있다면 사고를 의심해 관련 기관에 신고한다. hy는 독거노인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 장애인 등으로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 건강음료 중심의 전달 품목도 목적에 맞춰 간편식, 밀키트 등으로 다양화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기획세트 3종 출시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선보였던 한정 굿즈를 기획세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이 지난 10월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는 11월 6일 영업을 종료했다. 오는 8일 오전 8시 30분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기획세트 3종은 어메이징 오트 카페 메뉴에 사용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본품 2개씩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판매한 메뉴와 굿즈 중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1종씩 함께 구성해 카페에서 느낀 맛과 여운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누적 판매 3000만잔 돌파



스타벅스코리아는 자사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가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잔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첫 출시해 지난 20년간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달콤함과 고소함의 질리지 않는 맛과 버터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의 조화가 뛰어난 점이 인기비결로 손꼽힌다.


◆카페24, 15일 NFT 이커머스 성공 전략 웨비나 개최



카페24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온라인 사업자가 NFT를 활용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전략을 'NFT 활용 이커머스 성공전략 웨비나(Webinar, Web+Seminar)'에서 설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환 블로코 대표,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 현석원 갤럭시아 넥스트 매니저 등 NFT 분야별 전문기업의 대표 연사가 직접 강연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NFT 기반 이벤트·경품·쿠폰 마케팅 활용 전략 ▲IP(지적재산권)와 NFT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전략 ▲NFT 기반 디지털 보증서 발급·활용 방법 ▲NFT 기술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비결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 '카페키츠네' 국내 사업 잰걸음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프랑스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 의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키츠네(Café Kitsune)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카페키츠네는 매종키츠네 브랜드 창업자인 길다 로에크(Gildas Loaëc)와 마사야 쿠로키(Masaya Kuroki)가 지난 2013년에 만든 스페셜티 카페다. 카페키츠네는 지난 2018년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함께 1층에 둥지를 텄다. 이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올해는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부산에 위치 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추가로 문을 열었다. 전세계 23, 24번째 매장이자 국내에서는 3, 4번째다.


◆CJ CGV, 한국영화 기대작 '영웅' 라이브 방송



CJ CGV는 6일 오후 10시에 무비오픈런 11번째 작품인 '영웅'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비오픈런은 CGV가 올해 2월 카카오 쇼핑라이브에 론칭한 영화 소개 프로그램이다. 영화 '영웅'은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재판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를 그린 영화다.


◆G마켓·옥션, 'CJ제일제당' 특별전 진행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역대 최대 실적 달성을 기념한 'CJ 제일제당'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지난달 G마켓과 옥션에서 CJ제일제당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고 밥상물가를 잡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관련 제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개선 영상 캠페인 펼쳐



남양유업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잠깐의 떨림이 평생의 아픔이 되지 않도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해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2002년부터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생산해왔고 이와 함께 뇌전증 인식 개선과 환자 지원을 위한 공익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남양유업은 사회적 편견으로 아픔을 겪는 뇌전증 환자의 목소리를 알렸다. 영상에서 뇌전증을 앓는 아이(요한)는 학교생활 중 느꼈던 불편한 시선과 편견, 심리적인 부담감을 털어놓는다. 아이의 어머니 역시 뇌전증을 앓는 자녀를 보살피는 동안 겪었던 어려움과, 위축된 자녀를 향한 걱정의 마음을 드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제1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