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환율 넉달만에 1300원 밑으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2 08:43:44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2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월 "금리 속도조절"…환율 넉달만에 1300원 밑으로 [주요언론]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사실상 이달부터 기준금리 인상 폭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더욱 유력해지자 시장은 일제히 상승했다. 파월 의장은 다만 기준금리 조기 인하 등 이른바 '기조 전환(pivot)' 가능성에는 선을 그었다. 

회사채發 경고음… 대기업, 내년 상반기 406兆 만기 도래 [주요언론]

회사채 금리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국내 대기업이 내년 상반기에만 406조원의 회사채를 상환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새로운 회사채를 발행해 기존 회사채를 갚는 차환 방식을 이용하지만, 시장 경색과 금리 인상으로 차환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시장에서는 회사채발 경제 위기가 올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서울 전역 '35층 룰 폐지' 확정… 한강변 등 재건축 속도 낼 듯 [주요언론]

35층 높이 제한 폐지를 골자로 한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2040 서울플랜)'이 서울시 심의를 최종 통과해 연내 시행된다. 최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미도아파트가 35층 룰 폐지를 감안해 최고 50층으로 재건축하는 신속통합기획안이 확정된 데 이어 서울에서도 초고층 오피스 빌딩만큼 높은 아파트 단지들이 속속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든 美대통령 "IRA법 결함 있어…미세 조정할 것" [주요언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년 본격 시행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이 결함(glitches)이 있다며 향후 수정 가능성을 처음으로 시사했다. 유럽연합(EU)뿐만 아니라 한국 등 미국 동맹국 자동차 및 배터리업체들이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번엔 과태료 폭탄…中진출 은행 '비명' [서울경제]

중국에 진출한 국내 대형 은행들이 현지 부동산 시장 경착륙과 금융감독 당국의 서슬 퍼런 칼날에 비명을 지르고 있다. 대출 자산의 담보 가치가 떨어지며 연체율이 급등하는 데다 중국 금융 당국의 먼지털이식 감사로 대규모 과태료 처분까지 맞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일각에서는 중국 중앙정부가 아닌 지방정부의 금융감독 기관들이 은행은 물론 고객에게도 과태료를 매겨 중국 내 우리 은행들의 영업 입지를 더욱 좁힐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