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 E&S, 추형욱 단독 대표 체제 전환
이수빈 기자
2022.12.01 15:28:05
유정준 부회장, 북미 총괄직·패스키 대표이사 겸임
발표 중인 추형욱 SK E&S 사장. 사진제공/SK E&S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SK E&S가 유정준 부회장과 추형욱 사장의 공동 대표이사 체제에서 추 사장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SK E&S는 1일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에서 추형욱 사장 단독 대표이사 체제 전환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공동 대표를 맡아왔던 유정준 부회장은 SK그룹 북미 대외 협력 총괄직과 SK E&S의 미국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담당하는 '패스키(PassKey)' 대표직을 겸임하게 된다. 


유 부회장은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행하며 쌓은 역량과 현지 정·재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에너지·반도체·배터리·바이오 등 SK그룹이 추진하는 미주 사업 전반을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인사에서는 강륜권 LNG기획본부장, 김남인 커뮤니케이션본부장, 김명윤 전력운영본부장, 소유섭 수소사업개발그룹장, 원영민 전력기획본부장, 이종문 LNG최적화본부장, 전경문 수소전략그룹장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관련기사 more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4연임' 성공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 선임 SK온, 신규투자 실탄 1.3조 조달

자회사 대표로는 양영철 코원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구현서 충청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이경남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곽원병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대표이사, 김봉진 나래에너지서비스(O&M) 대표이사, 이재원 여주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SK E&S는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와 연계한 Green Portfolio로의 전환 가속화 ▲사업운영 최적화 및 위기관리 경영 강화를 통한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제고 ▲Net Zero 가속화를 위한 필요 R&C(자원·역량) 확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 E&S 관계자는 "2023년은 '경영시스템 2.0'이 본격화되는 원년으로 재무성과를 비롯해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유·무형 자산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된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며 "글로벌 LNG 밸류체인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 신규 사업의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회사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