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마존, EU 반독점 분쟁 해결한다
심두보, 정혜민 기자
2022.11.28 09:00:20
독립 판매자 데이터 사용 중단 약속, 규제 리스크 줄일까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EU에서 봉착한 반독점 분쟁을 해결할 것으로 보여요.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가 유럽 시장에서 독립 판매자의 비공개 데이터의 사용을 중단하겠다는 약속을 포함한 아마존의 제안을 연내 받아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은 유럽 이커머스 시장에서 너무 지배적인 기업이 되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EU는 반독점 조사에 돌입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이 반독점 분쟁을 해소하기 위해 EU에 제안을 한 것은 지난 7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7월 14일 아마존이 판매자들에 대한 비공개 정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EU에 약속했다고 보도했어요. 이후 EU 집행위원회는 해당 제안에 대해 검토하기 시작했고요. 이번 분쟁이 잘 해결되면 아마존은 핵심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의 규제 위험을 누그러뜨릴 수 있어요.

관련기사 more
새 진영 짜는 아마존 자체 실리콘 업그레이드한 AWS, 더 강해졌다 아마존 "내가 헬스케어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25일(현지시간) 0.76% 하락한 93.41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단기적으로 아마존의 주가는 블랙 프라이데이(11월 25일) 성과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스트는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미국의 전자상거래 매출이 1년 전보다 2.3% 증가한 91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어요. 다만 할인율이 과거에 비해 컸던 탓에 수익성도 좋게 나타났을지는 아직 알 수 없어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