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렘펠 한국GM사장, 창원공장 싹 돌아본 이유
설동협 기자
2022.11.23 14:41:59
9천억 투자한 미래 생산기지서 '품질관리' 강조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이 지난 22일 창원공장 방문해 주요 임직원들과 대화하는 모습. 사진제공/한국지엠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로베르토 렘펠(Roberto R. Rempel) 한국지엠 사장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23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렘펠 사장은 전일 차세대 신차 생산기지인 창원공장을 주요 임원들과 함께 방문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GM은 고객을 모든 활동의 중심에 두는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품질에 있어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신차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품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차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렘펠 사장은 신차의 생산 품질을 책임지고 있는 창원공장의 품질팀과 함께 신차 생산을 위한 전 공정을 돌아봤다. 출시 일정과 생산 공정 품질 관리 등 신차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했다. 또한 시험 생산된 신차를 직접 시운전 해보며, 수출 차량의 양산 전 막바지 단계에서 신차의 제조 품질에 대한 점검과 무결점의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GM은 앞서 차세대 글로벌 신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감안해 국내 창원공장의 도장, 프레스, 차체, 조립공장에 약 9000억원 규모의 시설투자를 단행했다. 이를 통해 창원공장은 시간당 60대, 연간 최대 28만대 규모의 생산역량을 확보한 상태다. 

관련기사 more

또한 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글로벌 신제품을 추가 생산하기 위해 부평공장에도 2000억원 규모의 생산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GM은 창원과 부평, 두 공장을 합쳐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차세대 글로벌 신차는 GM의 글로벌 SUV과 크로스오버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어, 시장 규모가 큰 북미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