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관세청, 화물연대 파업대비 비상통관 가동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23 11:08:27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3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관세청, 화물연대 파업대비 비상통관 가동…적재·반출기한 연장[주요언론]

관세청은 화물연대가 24일 0시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예고한 것에 대비해 파업 직후부터 종료 때까지 비상 통관체계를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 관세청은 수출입 화물의 운송 차질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행정 제재를 방지하기 위해 부산·인천·광양·평택 4개 주요 공항만 세관에 비상 통관지원반을 설치하기로 했다. 수출 화물 운송에 차질이 발생해 수출신고가 수리된 날부터 30일 이내 선적이 어려운 경우 구비서류 없이 적재기한을 연장해주고, 수입신고 된 물품을 15일 이내에 보세구역에서 반출하지 못할 때도 화물 운송이 정상화될 때까지 반출 기간을 연장해준다.

부산시, 디지털자산 거래소 추진 재검토…FTX 사태 여파[주요언론]

부산시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 추진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정부와 금융당국이 공공기관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에 부정적인데다 최근 세계 3대 가상화폐 거래소 'FTX' 붕괴 여파로 업계 전반에 불안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시는 지난 8월부터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이어 FTX, 후오비글로벌, 크립토닷컴, 게이트아이오 등과 잇달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


수협, 금융지주 체제 전환 선언…"소형 비은행 금융회사 인수"[주요언론]

수협중앙회(수협)가 금융지주 체제 전환을 위해 수협은행에 자산운용·증권·캐피탈 등 비은행 계열사를 두는 방안을 추진한다. 수협은 23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공적자금 조기상환 기념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수협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비전에는 금융사업 지배구조 개편, 어업인·회원조합 지원 확대, 수협 사업 경쟁력 강화 등 세 가지 중점 추진사항이 담겼다. 수협은 금융지주 인가 요청을 위한 최소한의 자회사 요건을 갖추게 되면 내년 3분기부터 금융지주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산업은행, 케이조선 잔여지분 매각 추진… 자산 정비 속도[조선비즈]

산업은행이 중형 조선사인 '케이조선'(舊 STX조선해양)의 잔여 지분 매각 작업에 돌입했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산업은행은 보유하고 있는 케이조선 발행 주식 104만3000주(지분율 2.47%)에 대해 매각 공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투업계 관계자는 "산업은행이 최근 케이조선 잔여 지분 매각에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산은이 제시한 매각 가격은 주당 2500원으로, 총 매각가는 26억750만원이다. 이번 주식 매각은 경쟁입찰 방식을 적용한다. 매각 예정가격 이상으로서 최고 가격의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되는 방식이다. 이달 28일까지 입찰이 진행된 뒤 다음 달 매각 작업을 마무리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 1+1 재건축 분양 재초환 감면 추진한다…규제완화 급물살[헤럴드경제]

재건축 '1+1 분양'에 대해 정부가 재건축초과이익환수부담금(재초환) 산정 과정에서 1주택자로 간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그간 세부담 완화를 주장해온 재건축 조합들에게 1+1분양 수요 현황 파악에 나선 국토교통부는 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추가 세부담 경감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는 최근 전국재건축조합연대와 면담한 자리에서 '1+1 분양을 받는 조합원에 대해서도 재건축부담금 감면대상인 1가구 1주택자 범위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요구에 이와 관련한 수요 현황 자료를 요청했다.


디지털치료제 기업 하이, 시리즈B 투자 유치…동화약품 참여[연합뉴스]

디지털 치료제 전문기업 하이는 동화약품 등이 참여한 75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20년 10월 시리즈A 투자 유치 이후 2년만으로 지금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15억원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KB증권, KB 인베스트먼트, 캡스톤 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자인 CJ인베스트먼트, 진앤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