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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매출은 좋았지만, 가이던스는 내려요"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1.22 09:00:21
분기 실적 발표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줌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21일(현지시간)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1억 달러로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전망치와 일치했습니다. 특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매출이 6억 14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는데요. 3분기 기업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난 20만 9300명이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4분기 전망인데요. 줌은 4분기 매출이 10억 9500만 달러에서 11억 5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 성장한 수치입니다. 연간 가이던스는 하향 조정했는데요. 연간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7% 상승한 43억 7000만 달러에서 43억 80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가이던스보다 1,500만 달러가 감소한 수치에요. 4분기에도 강달러 영향이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릭 위안 CEO는 "우리는 줌토피아에서의 업무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신규 서비스인 줌 메일·줌 캘린더 등 많은 혁신을 선보였다"며 "이들 새로운 모멘텀이 기대 이상의 수익을 견인했다"고 밝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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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줌이 코로나19가 완화되고 있는 시점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줌은 코로나19의 수혜주로 불리는 기업이었는데요. 학교와 기업의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화상회의 서비스를 하는 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줌에 대한 수요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이에 주가도 급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줌은 이번 실적 발표를 통해 여전히 탄탄한 고객층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줬는데요. 기업들의 디지털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주가는 어때?


줌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1.69% 하락한 80.2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연간 가이던스를 하향조정한 결과가 영향을 미친 것 같은데요. 애프터마켓 이후 주가는 5.51% 급락했어요. 11월 16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은 목표주가를 76달러에서 72달러로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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