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투자증권, 2000억 한도 ELB 2종 공모 外
강동원 기자
2022.11.18 10:53:53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8일 10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투자증권, 2000억 한도 ELB 2종 공모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 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2종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ELB 2종은 각 2000억원을 한도로 24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ELB는 발행사의 신용위험(부도, 파산 등)이 발생하지 않으면 원금을 지급하는 금융투자상품이다.


한화스마트ELB 392호는 만기 6개월로 만기평가일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600% 미만인 경우 연 6.70%를, 600% 이상인 경우 연 6.71%를 지급한다.


한화스마트ELB 393호는 만기 1년으로 만기평가일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600% 미만인 경우 연 7.00%를, 600% 이상인 경우 연 7.01%를 지급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10만원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HTS(Smart ONE), MTS(SmartM), 전국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外 삼성증권, 중개형 ISA로 절세혜택 外 대신증권, '일본주식에 투자해야 할 때' 이벤트外 KB증권, 분산투자 ETF랩 가입 이벤트 外

남재호 한화투자증권 투자상품사업부 상무는 "원금지급형 ELB 수익률 상승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처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연말까지 중개형 ISA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이 오는 연말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중개형 ISA 신규 계좌 개설 또는 타사 ISA 이전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국내 주식 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증권사에 지불하는 위탁수수료는 무료로, 유관기관 수수료(0.00363960%)만 고객이 부담하는 혜택이다.


기존에 보유한 중개형 ISA를 재개설하거나 일반 계좌를 중개형 ISA로 전환한 경우에도 이벤트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 신한투자증권은 중개형 ISA로 ETF, ETN, 펀드를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금융상품 순 매수 금액 충족 시 신세계 상품권을 전원 지급한다. 합산한 순매수 금액 500만원 이상, 1,000만원이상, 2,000만원 이상일 경우 각 1만원, 3만원, 5만원권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이벤트 종료 후 1월 말까지 한 달간 순매수 금액을 유지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절세에 대한 관심 증가로 중개형 ISA가 각광받고 있다"며 "국내 주식 수수료 혜택에 더해 금융상품 거래 순매수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혜택의 범위를 최대한 넓혔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


NH투자증권이 국내 투자자가 미국 공모주 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출시했다.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는 NH투자증권과 미국 현지 IPO 중개회사가 제휴를 통해 미국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청약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 앱의 청약대행 플랫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상 종목은 미국 주요거래소(NYSE, NASDAQ, AMEX)에 상장예정인 미국 IPO 공모주다.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후에 미국 공모주 청약신청 하면 주식 배정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청약대행 신청기간은 청약시작일로부터 상장일 1영업일 전(오전 8시~오후 5시)까지이며, 종목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후 공모주 배정은 경쟁률 배분이 아닌 미국 현지 중개회사의 자체 배분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 배정주식의 매도는 상장일로부터 3영업일(T+3)부터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MTS 서비스 안내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장은 "미국 공모시장은 국내의 13배 규모로, 국내 투자자들도 제 2의 애플, 테슬라와 같은 신규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당사 고객들이 미국 현지와 동일수준의 공모주 청약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KB증권, My 세금관리 서비스


KB증권이 대표 모바일 종합금융거래 플랫폼(MTS)인 'M-able(마블)'에 'My세금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


'My세금관리'서비스에서는 금융소득, 연금소득 등 종합과세 신고가 필요한 대상자 여부를 손쉽게 확인하고 절세 상품 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과세소득현황 메뉴에서는 이자와 배당소득, 사적연금소득, 기타소득에 대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여부 및 신고대상이 아닌 여유소득 한도를 안내하고 해외주식 양도소득의 예상 세금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현재 소득 및 원천징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절세한도현황 메뉴를 통해 현재 절세 상품에 가입한 금액 및 추가납입 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어려운 금융 관련 세금 이슈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사들이 작성한 세무 테마북과 절세 칼럼을 제공한다.


세무 테마북에서는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금융투자소득세 등 금융관련 세금에 대한 설명과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절세 칼럼은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세금에 대한 주요 문의 사항을 Q&A형식으로 구성해 절세팁과 함께 제공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주식 등 금융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절세 또한 자산 증식의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세금 관련 서비스는 금번 서비스 오픈에 그치지 않고 향후 새롭게 선보일 자산관리플랫폼의 중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연말까지 연금자산 신규 가입·이전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이 연말까지 연금자산 신규 가입 및 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개인형퇴직연금(IRP)과 연금저축 계좌를 하이투자증권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타 금융기관에서 하이투자증권으로 이전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금액별 선착순으로 각 100명, 총 600명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며 이벤트 종료일까지 기준금액 이상의 잔고를 유지하는 경우 참여할 수 있다.


IRP ETF 매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하이투자증권에 IRP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IRP 계좌를 통해 '미래에셋 TIGER ETF'를 매매하는 경우 순매수 금액별로 10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IRP와 연금저축 계좌 신규 가입·이전은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싸이칸'이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투자의 힘'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