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LG전자, CES 혁신상 휩쓸다
이수빈 기자
2022.11.17 12:55:04
삼성전자 46개·LG전자28개 수상
CES 혁신상 수상 제품.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3'을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16일(현지시간)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 제품과 기술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영상디스플레이 18개, 모바일 11개, 생활가전 10개, 반도체 7개 등 총 46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한 'CES 2020'(46개)과 같은 기록이다.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은 2023년형 TV를 포함해 총 3개(영상디스플레이 2개, 반도체 1개)를 받았다. TV는 1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고, 게이밍 모니터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more
코닝, "2m 낙하 문제 없다" 강화유리 공개 조주완 LG전자 사장, 협력사 디지털전환 나섰다 "약품배송‧심야시간 순찰도 척척" LG전자 클로이로봇 이재용, 스페인 반도체에 귀 기울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하드웨어 보안칩, 지문 센서, 보안 프로세서를 하나의 집적회로(IC)칩에 통합해 원칩(One-Chip)으로 만든 생체인증카드용 솔루션 '지문인증 IC'도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생활가전에서는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세탁기·건조기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서비스 등이 수상하며 이 부문에서 역대 최고인 10개의 혁신상을 기록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Z폴드4·플립4를 비롯해 갤럭시워치5 프로, 삼성월렛 등이 포함됐다.


반도체 부문은 지문인증 IC 외에도 새롭게 출시한 고성능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990 프로 위드 히트싱크(PRO with Heatsink)', 차량용 고용량 1TB(테라바이트) BGA NVMe SSD, 업계 최소인 0.56㎛(마이크로미터) 픽셀 크기의 2억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ISOCELL) HP3' 등이 혁신상을 받았다.


'CES 2023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도 최고 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28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다. 역대 최다 수상이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이번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 2개를 포함해 모두 12개의 혁신상을 받으며 2013년 첫 출시 후 한 해도 빠짐없이 11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LG 올레드 플렉스'는 게이밍 부문 최고 혁신상, 영상디스플레이 부문 혁신상을 각각 수상했고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고성능 홈 오디오·비디오, 영상·화질처리, 영상디스플레이 등 3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는 내장기술과 영상디스플레이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S 신제품 등 생활가전에서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은 내년 1월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관람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