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백화점업계, 겨울 정기세일 돌입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16 08:41:57

◆백화점업계, 겨울 정기세일 돌입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백화점 업계가 오는 18일부터 내달 4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여성·남성패션, 스포츠, 키즈 등 전 패션 상품군을 대상으로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도 세일 기간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개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는 명품 브랜드 시즌오프를 비롯해 전 지점에서 약 200여개 브랜드에 대해 10∼50% 할인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죽제품 브랜드 '햇반 소프트밀'로 변경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 브랜드와 패키지를 '햇반 소프트밀'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햇반' 라인업으로 편제해 쌀 가공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카테고리 확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소프트밀'은 비비고 육수기술 기반의 맛과 품질은 물론 죽의 기본이 되는 '쌀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죽 외에도 '드링커블 밀(Drinkable Meal)', 오트밀 등 곡물을 주 원료로 부드럽고 가벼운 식사가 가능한 신제품을 '햇반 소프트밀'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 프랑스 와인 '르쁘띠 꼬쇼네'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생산한 '르쁘띠 꼬쇼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르쁘띠 꼬쇼네'는 적절한 산도와 밸런스가 인상적인 와인이며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한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가격은 9900원이다.


◆NS홈쇼핑, '농업-기업 상생협력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NS홈쇼핑은 '2022년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품질관리 전문력으로 연구한 기능성 원료의 배합비 결과를 중소기업에 무상 제공하고 주원료를 우리 농가에서 공급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매개역할을 도맡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농수축산업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중소기업 협력사와 상생 협력하는 유통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 라면' 1만개 판매 돌파



롯데마트는 최근 단독 출시한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라면'이 판매시작 5일 만에 1만여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의 MZ세대 라면MD(상품기획자)가 개발한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라면'은 진한 국물의 들깨 미역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라면화한 상품이다. 이영주 롯데마트 조미대용식품팀 MD는 "팬데믹 이후 자극적인 음식보다 건강한 음식을 찾는 2030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음에 착안해 구수한 맛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역국 라면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트렌디하고 맛 좋은 상품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F&B 동원샘물, '그린스타' 인증 획득


동원F&B는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샘물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그린스타'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동원F&B는 동원샘물의 페트병 경량화, 비닐 라벨 제거 등을 통해 폐기물 감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2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The MAXONOMY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데이터로 설계하고 예측하는 진짜 데이터 마케팅 시대 준비하기'를 주제로 총 9개의 발표 세션과 2개의 패널 토크를 통해 데이터 마케팅 우수 사례, 트렌드, 전망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컨퍼런스 현장에서 참여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MAXONOMY 2023'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오, 제주 워케이션&한 달 살기 서비스 오픈



위메프오는 '풀하우스제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주도 내 '워케이션'과 '한 달 살기' 예약 채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위메프오는 사무공간이 숙소 내에 마련돼 있거나 15박 이상 장기 투숙이 가능한 제주지역 숙소를 모아 가격 비교 및 즉시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제주도 내 음식점 배달·픽업 주문은 물론 카페 이용권과 주요 명소 입장권 구매 서비스를 진행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CJ올리브영, 여성 건강 위한 'W케어' 만든다



CJ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상품군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을 선보여 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목표다.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은 것으로 여성들이 일상에서 W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상품을 제안한다. 카테고리는 월경을 위한 'W밸런스'부터 Y존 케어를 위한 'W클렌징', 'W러브', 'W웨어'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오픈마켓 신규 입점 셀러에 수수료 0% 혜택 제공



홈플러스는 온라인몰 오픈마켓에 신규 입점을 원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수수료 면제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수수료 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입점을 원하는 셀러는 내년 2월 말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 파트너센터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몰 판매자로 신청해 입점 승인을 받으면 된다. 입점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명의통장사본, 통신판매신고증, 이행보증보험 등 관련서류를 외에도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료한 후 교육 수료증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디야커피 흑임자 라떼, 하루 1만 잔씩 팔렸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25일 선보인 '흑임자크림 라떼' 2종이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겨울을 앞두고 흑임자를 활용한 '흑임자크림 라떼', '흑임자크림 카페라떼'등으로 내년 2월 27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이디야 '흑임자크림 라떼'는 흑임자에 크림을 올려 쌀쌀한 날씨에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흑임자크림 카페라떼'는 연유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달콤 쌉쌀한 맛을 특징으로 한다.


◆윤홍근 BBQ 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15일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모란장은 정치·경제·사회·교육·학술 분야에 공을 세워 국민의 복지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국민훈장이다. 윤 회장은 그룹을 통해 지역사회공헌과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한국식 치킨을 K-FOOD의 대명사로 전세계에 널리 알린 한편 빙상 스포츠의 저변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