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免, 베트남 다낭시내점 오픈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15 10:36:37

◆롯데免, 베트남 다낭시내점 오픈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롯데면세점은 15일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휴양도시인 베트남 다낭에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은 다낭 미케 해변에 위치한 브이브이몰(VVMall) 2층에 약 2000㎡(600평) 규모로 들어섰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베트남은 관광산업 잠재력이 큰 나라로 이번 다낭시내점을 오픈으로 베트남 및 동남아 면세시장에서 경쟁력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2위 면세사업자로서 지속적인 투자와 해외 진출을 통해 사업 외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2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관련기사 more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는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세트인 'Happy Holidays from Sulwhasoo'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세럼, 자음생크림이 본품으로 들어가는 3가지 기획 세트로 구성됐다. 설화수는 온라인으로 이번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도예가 심보근 작가의 브랜드 '무자기'와의 콜라보로 완성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G마켓, '고 그린 캠페인' 진행



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 캠페인(Go Green Campaig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마켓은 이 기간 텀블러, 머그컵, 장바구니, 다회용 빨대, 보관/밀폐용기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장은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고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GS25, 빨대 필요 없는 얼음컵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금주부터 서울과 경기도, 충청북도 등을 시작으로 새롭게 개발한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GS25는 새로 선보인 얼음컵을 통해 온실가스를 연간 최대 300t까지 줄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익산시, NS홈쇼핑에 유공자 감사패 수여



NS홈쇼핑은 지난달 20일 성료한 'NSCookfest(쿡페스트)2022 in IKSAN'에 대해 익산시로부터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4일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15년 역사의 'NS쿡페스트'는 NS홈쇼핑이 건강한 식품 대중화를 통한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 선도를 위해 매년 주최하고 있는 요리경연 및 식문화 축제다. 2008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수도권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 지역균형 발전과 식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한민국 식품 문화 축제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븐일레븐, 잠실에 '88라면스테이지' 팝업스토어 운영



세븐일레븐은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협업해 내년 2월까지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서울 잠실 소재)에서 88라면스테이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88라면스테이지 팝업스토어에서는 '쉬림톰냠플레이버'를 비롯한 해외라면 12종과 국산라면 19종 등 31종의 세계 인기 라면을 구매할 수 있다. 또 88라면스테이지 전용 나무젓가락과 냅킨 등 25종의 관련 굿즈와 추천 레시피 큐레이션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샘물, 2L 페트병 세 번째 경량화 성공



풀무원샘물은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2L 페트병의 무게를 기존 대비 1g 줄이며 세 번째 경량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37g이었던 2L 페트병을 2013 년 35.6g으로 줄였고 2019 년에도 32.6g으로 한 번 더 경량했다. 올해는 '풀무원샘물'과 '풀무원 워터루틴' 2L 페트병의 무게를 32.6g에서 31.6g까지 1g을 추가로 줄이며 세 번째 경량화를 달성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AI도구로 쓴 시집 '9+i' 출간


CJ올리브네트웍스는 9명의 시인이 AI(인공지능) 시작(詩作) 도구 'Oi 라이터(Writer)'를 활용해 집필한 앤솔로지 시집 '9+i'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Oi 라이터는 시를 포함한 3만여편의 작품을 학습한 AI 시 제너레이터 기술로 주제어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시적 초벌 문구를 만들어 낸다. Oi 라이터는 8개월간 9명의 작가들과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됐다. 시집 '9+i'에는 시인들이 이 기술을 활용해 창작한 시 45편과 CJ올리브네트웍스 연구원들이 제작한 시 8편도 함께 수록됐다.


◆삼성물산 패션, 빈폴키즈 아우터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겨울을 맞아 트렌디한 헤비 아우터(푸퍼 다운, 롱 헤비 다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푸퍼 다운은 목을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높였고 롱 헤비 다운은 무릎까지 덮어주는 기장감으로 보온성을 갖췄고 베이지, 라이트퍼플, 블랙 등 컬러를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hy,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선봬



hy는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막쿠르트는 hy의 첫 번째 주(酒)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신제품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산미가 짭조름한 맛을 잡아줘 치즈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 매운 음식과 함께 마셔도 좋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더네이처홀딩스, '브롬톤 어패럴' 사업 논의



더네이쳐홀딩스는 박영준 대표와 브롬톤 윌 버틀러-애덤스 CEO가 지난 3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만나 향후 '브롬톤 어패럴'의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더네이쳐홀딩스가 내년 하반기에 국내에서 선보일 세계 최초의 브롬톤 패션 제품에 대해 양사의 최고 경영자가 직접 만나 상의하고 깊은 파트너십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더네이쳐홀딩스와 브롬톤은 지난 9월, 전 세계 최초로 어패럴 부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