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얼어붙은 M&A…버거킹 매각 중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10 18:09:54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0일 18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얼어붙은 M&A 시장…'햄버거 빅3' 버거킹 매각 중단[서울경제]

1년 가량 새 주인을 찾아온 햄버거 프랜차이즈업계 빅3인 버거킹의 매각이 중단됐다. 최근 시중 금리가 급등하며 자금줄이 말라 제값을 받기 힘들어진 버거킹 대주주가 매각을 내년 이후로 미루기로 한 것이다. 버거킹의 매각 중단에 따라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의 거래 성사 여부에도 이목이 쏠린다.

KDI "한국경제 내년 침체 진입… 금리 인상 속도 조절하라"[주요언론]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내년 경제성장률이 1%대로 내려앉을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 경제의 성장 능력을 보여주는 잠재성장률(2%)에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경기 침체의 골이 그만큼 깊어지고 있다는 예측이다. KDI는 경기 둔화에 대비해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는 조언도 함께 내놨다.


신한투자證, '제2창업' 터전 여의도 사학연금 빌딩으로[이투데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사명을 바꾼 신한투자증권이 서울 여의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 빌딩을 '제2창업'의 터전으로 삼기로 했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은 기존 쌍용타워 사옥을 떠나 여의도역 1번 출구 앞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 빌딩으로 이전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5조원 미분양 PF 대출 보증 신설…PF·자본시장 안정화 통할까?[머니투데이]

정부가 5조원 규모의 미분양 PF(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 보증을 신설하는 등 PF시장 안정화에 나섰다. 레고랜드발 PF 유동화증권 부실 사태 이후 얼어붙은 자본시장을 살리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번 정책이 실질적으로 자금경색을 푸는 열쇠가 되지는 못할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이번 정책이 투자심리를 소폭 개선한다고 하더라도 금리인상 등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달라질 게 없다는 것이다.


한샘, 4000억 투입…프롭테크·건자재 기업 인수 추진[서울경제]

국내 최대 인테리어·가구 업체인 한샘(009240)이 매출과 순익 확대를 위해 4000억원 가량을 투입해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기업이나 건자재 업체 인수를 추진한다. 한샘은 온라인 사업 강화와 함께 전국 대리점도 5000개로 확대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대주주인 롯데와 협업을 통해 구매·물류 등에서 연간 수백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서울 아파트값 24주 연속 내리막...주택거래 '꽁꽁' 얼었다[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24주 연속 떨어졌다. 기준금리 인상과 거래절벽 심화로 하락장을 넘어 빙하기에 접어드는 분위기다. 간헐적으로 급매물만이 소화되면서 주택가격지표를 끌어내리고 있다.


SSG닷컴 배송 축소 여파…배송기사 20여 명 '계약 해지'[SBS 비즈]

신세계그룹 쓱닷컴이 최근 자체 배송기사 수십 명에게 배송 계약 해지를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적자가 쌓이면서 온라인 주문량이 줄어든 곳 중심으로 비용 절감에 나서는 건데, 배송 기사들에 대한 대규모 계약 해지는 처음 있는 일이다. 


"가즈아" 외치고 뒤에선…테라폼랩스 직원들 '돈잔치'[일요신문]

암호화폐(가상화폐) 테라·루나 등을 발행한 테라폼랩스 일부 직원이 초호화 한강뷰 아파트에 살고 수억 원대 슈퍼카를 모는 등 막대한 부를 쌓은 정황이 포착됐다. 회사로부터 받은 암호화폐 상당수를 팔아 막대한 현금을 챙긴 것으로 의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