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우수정기 "비츠로시스 지분 추가 취득해 주가 안정"
최양해 기자
2022.11.10 11:00:20
보유 지분 11.10% 확대…"주주가치 제고 목적"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우수정기가 관계회사인 코스닥 상장사 비츠로시스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 주가 안정을 도모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차원에서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우수정기는 지난 3일부터 5일에 걸쳐 비츠로시스 주식 40만주를 매입했다. 주식 취득 후 보유 지분율은 9.51%에서 11.10%로 증가했다.


우수정기는 비츠로시스의 관계회사다. 비츠로시스 최대주주인 브이에이치1을 종속기업으로 거느리고 있다. '우수정기→브이에이치1→비츠로시스'로 이어지는 지배구조의 정점에 있다. 이기재 비츠로시스 대표는 우수정기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기도 하다.


통상적으로 대주주가 회사 보유 지분을 늘리는 건 주가 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지배구조를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데다 책임 경영의지를 드러낼 수 있는 까닭이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우수정기의 이번 지분 취득은 최대주주 특별관계자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향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츠로시스, 인니 유비넷시스와 ESS 사업 맞손 비츠로시스, '고장 감내 승강장 안전문 제어' 기술 선봬 비츠로시스 "국가 입찰사업 경쟁력 회복 총력" 비츠로시스, 43억 규모 철도운영시스템 사업 수주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