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구현모 KT 대표, GSMA 이사회 멤버 재선임 外
최지웅 기자
2022.11.09 08:00:27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8일 15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현모 KT 대표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구현모 KT 대표, GSMA 이사회 멤버 재선임


구현모 KT 대표가 세계이동통신협회(GSMA) 이사회 멤버로 재선임됐다. 8일 KT에 따르면 이번 재선임으로 KT는 2024년까지 GSMA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GSMA 이사회는 세계 800여개 통신사의 CEO급 임원들로 구성된 이동통신업계 최고 의사결정기구이다. KT를 비롯해 AT&T, 버라이즌, 보다폰 그룹, 텔레포니카 등 글로벌 통신사들이 이사회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KT는 지난 2003년부터 약 20년간 국내에서 유일하게 GSMA 이사회 멤버로 활동해왔다. KT 관계자는 "그간 GSMA 리더십 그룹에서의 주도적 활동, KT 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 중심의 사업 성과, 글로벌 통신 산업에 대한 기여도 등을 인정 받은 결과"라고 재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출처=KT)

KT-제주국제대, 캠퍼스에 무선 양자암호통신 구축


KT가 올해 말까지 제주국제대 캠퍼스에서 무선 양자암호통신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KT는 제주국제대학교와 무선 양자암호통신 기반 연구개발 공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무선 양자암호통신 기술이 국내 최초로 민간분야에 적용되는 사례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약 10억원을 지원한다. 무선 양자암호통신 인프라 구축에는 KT 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기술을 활용한다. KT 융합기술원은 지난 5월 국내 최장거리인 1km 구간에서 무선 양자암호를 전송하는데 성공했다. KT는 2025년까지 제주국제대 교수진과 학생들이 연구개발 및 교육 목적으로 '공유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출처=SK텔레콤)

SKT,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 출시


SK텔레콤은 ESG 경영을 실천 중인 제휴사들과 함께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지구를 지킬 때'는 ESG 확산을 위해 소비자들이 친환경 아이템 구매 시 T멤버십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SKT는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분야 티맵모빌리티와 에버온, 전기차 렌트 분야 그린카, 업사이클링 패션 분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친환경 화장품 분야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기업∙브랜드 5곳과 힘을 모았다. 


내년 2월 공개되는 '메타라이프' 샘플 이미지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청주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 연다


LG유플러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이프'에 청주대학교 캠퍼스를 구현한다. LG유플러스는 청주대학교와 '메타라이프'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메타라이프는 LG유플러스의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에 3D모델링한 청주대학교 캠퍼스 전경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아바타를 통해 수업에 참여하거나 취업·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비 대학생 및 지역민 등 외부인들도 실제와 동일한 환경의 청주대학교 메타버스 공간을 자유롭게 탐방하고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2월 재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학업 능률을 높이기 위해 메타라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