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조윈, IPO 추진…주관사 신한투자증권 선정
민승기 기자
2022.11.07 16:43:17
하반기 성장성 특례 상장 목표
조윈 김수현 의장(왼쪽 세번째)과 신한투자증권 IPO2부 고재욱 이사(왼쪽 두번째)가 IPO 주관사 선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조윈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은 신한투자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추진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조윈은 이번 주관사 선정과 함께 적극적인 회사 규모 스케일업에 나서는 한편, 2023년 하반기 성장성 특례 상장을 목표로 시리즈B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조윈은 견운모를 원료로 한 천연항암제 '운비제(Micacine)' 개발 중이다.


조윈은 혈액으로 암을 진단하는 '액체생검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제휴를 통해 극초기암 치료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목표다. 세포를 떼어내는 조직생검 방식과 달리 최근 급성장중인 액체생검 기술은 1회 채혈만으로 2주 내 여러 종류의 암을 빠르게 진단할 수 있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폐암, 유방암, 대장암의 경우 90% 이상의 민감도와 특이도를 보이며, 10대 암 발병위치 예측 정확도(TOD)는 90%를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연정 조윈 대표(의학박사)는 "현재 투자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번 IPO를 통해 투자 여력을 확보한 후 해외 원격 암 치료 시스템 구축 및 액체생검 기술 고도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美유니콘 '몰로코' 투자금 회수 엔젯, IPO 수요예측 부진…공모가 1만원 확정 신한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SK바사, CEPI와 mRNA 백신 개발 협약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