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타이어, 글로벌 레이싱 대회 파트너사로
설동협 기자
2022.11.07 14:54:20
'레디컬' 창립 25주년 기념 월드 파이널 지원
2022 레디컬 컵 영국 대회 경기 차량. 사진제공/한국타이어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진행되는 '레디컬 월드 파이널' 모터스포츠 대회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출전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은 접지력과 핸들링,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랠리 타이어 '벤투스 Z205(Ventus Z205)'를 장착한다.


레디컬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40명 이상의 글로벌 레디컬 드라이버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자리다. 레디컬의 'SR3 1340', 'SR3 1500', 'SR10' 차량으로 경주하는 총 3개의 클래스가 열린다.


대회는 라스베이가스 인근 최첨단 설비가 갖춰진 '스프링 마운틴 모터 리조트 앤드 컨트리 클럽(Spring Mountain Motor Resort and Country Club)' 서킷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프리미어 주행 코스 '찰스턴 피크(Charleston Peak)'의 3.24마일(약 5km) 전체를 활용해 모든 선수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디컬 컵은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의 차량들이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레이싱 대회다. 영국부터 북미와 중동, 호주, 아시아, 한국 등 세계 전역에 걸쳐 개최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대영채비와 EV충전소 구축 '맞손'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