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美연준 이달도 `자이언트 스텝` 밟을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1 10:26:29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1일 10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연준 이달도 `자이언트 스텝` 밟을 듯 [디지털타임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1~2일(현지시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또다시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유력해지면서 시장 금리도 상승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얀 하치우스를 비롯한 골드만삭스 이코노미스트들은 내년 3월 연준의 최종적인 기준금리 상단이 당초 예상치인 연 4.75%보다 높은 연 5.0%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연준이 11월 0.75%포인트, 12월 0.5%포인트에 이어 내년 2월과 3월 각각 0.25%포인트씩 기준금리를 올릴 것이란 전망이다.


수협은행장 재공모에 신현준·강철승 등 2명 추가 응모 [디지털타임스]


수협은행은 행장 후보 재공모 결과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장과 강철승 전 중앙대 교수가 추가로 응모했다. 신 원장은 금융위원회 출신으로, 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표부 금융담당 참사관을 지냈으며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강 전 교수는 한국세무회계아카데미 학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수산정책포럼 대표를 맡고 있다. 이로써 수협은행장 후보는 이미 면접을 본 김진균 현 행장과 강신숙 수협중앙회 금융담당 부대표, 권재철 전 수협은행 수석부행장, 김철환 전 수협은행 부행장, 최기의 KS신용정보 부회장 등 5명에 추가 응모자들을 더해 총 7명이 됐다.


[단독] 금감원, 카카오페이 현장검사 착수 [서울경제]

관련기사 more

금융감독원이 카카오페이에 대한 현장 검사에 착수했다. 앞서 금감원은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 먹통' 사태가 발생한 뒤 카카오 금융 계열사들의 비상 대응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전방위 점검에 돌입했었다. 그 결과 가장 먼저 현장 점검을 받았던 카카오페이의 시스템 등에서 위규 사항이 발견돼 점검에서 검사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카카오페이가 데이터센터를 이원화해 운영하는 과정과 시스템이 적절했는 지에 대해 금감원이 송곳 검사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카카오뱅크에 대한 현장 검사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현재 금감원은 카카오뱅크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다.


금융당국 "이태원 참사 피해 유가족에 만기연장·원리금상환유예" [머니투데이]


금융당국이 금융권과 함께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부상자들에 만기연장·원리금 상환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우선 은행권에서는 사고 피해자 유가족의 대출에 대해 만기연장과 원리금 상환유예 지원을 해준다. 저축은행과 카드·캐피탈사에서도 같은 지원을 실시하며, 사고 피해자 유가족이 긴급대출 신청시 심사 등 관련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도록 저축은행중앙회와 여신금융협회에 유가족 대상 전담 상담 창구를 설치한다. 보험업권에서는 유가족, 부상자 등에 대해 신속한 보험금 지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긴급보상체계를 구축한다.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신속보상센터를 마련해 피해자의 보험가입 여부 확인 및 신속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거래소,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 선정 착수…`슈카`도 후보 [디지털타임스]


한국거래소는 제2회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 선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자본시장 올해의 인물은 자본시장 혁신, 투자자 저변 확대, 올바른 투자문화 정착 등 한국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인물을 찾아 시상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작년 제 1회 수상자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이었다. 거래소는 회원사와 유관기관, 한국거래소 출입기자단, 한국거래소 임직원 등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 받았다. 이후 추천 수를 고려 10인의 후보자를 선정했다.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5인 이내)를 선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