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外
원재연 기자
2022.11.01 08:25:13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1일 08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카카오, 애플 ID 로그인 등 기존의 소셜 로그인을 대체하는 '업비트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비트 이용자는 이날부터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할 수 있다. 두나무는 이용자가 로그인 방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11월 20일까지 기존 소셜 로그인도 허용한다. 다만 11월 21일부터는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업비트 이용자는 로그인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 인증을 통해 발급된 PIN 비밀번호(6자리) 혹은 생체 인증(페이스 아이디, 지문)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위메이드, 코드스테이츠와 '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위메이드가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와 함께 블록체인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개발 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12월 5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위메이드가 전액 지원한다. 우수 수료자는 위메이드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범용 기술로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어서, 거대한 디지털 이코노미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의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람다256 웹3.0 메인넷 '더밸런스'에 오픈메타시티 합류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은 자체 개발한 웹3.0 메인넷 '더밸런스'에 메타버스 부동산 플랫폼 오픈메타시티(OpenMetaCiry)가 합류한다고 31일 밝혔다. 오픈메타시티는 글로벌 주요도시를 대상으로 메타버스상에서 청약, 임대, 매매등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3.0 서비스이다. 오픈메타시티의 더밸런스 생태계 참여는 지난 24일 진행된 투표 결과를 통해 승인됐다. 이날 밸리데이터로서 투표에 참여한 송하진 메가존클라우드 팀장은 "오픈메타시티는 메타버스, 부동산, NFT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세계로 무엇보다 오픈메타의 웹3.0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개발팀의 높은 기술력을 통한 사업 가능성을 보고 승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3Q 누적 매출 62.7%↓, 영업익 71.7%↓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전면 도입 위메이드, 미술품 수집·투자 탈중앙화 자율조직 'ARTEUM DAO' 출범 外 델리오, 가상자산 5종 뱅크서비스 추가 外


캐셔레스트,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고도화 완료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 운영사 뉴링크(대표 박원준, 이하 캐셔레스트)가 FATF 국제 기준 및 국내 규제 강화에 따라 자금세탁방지(AML)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등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캐셔레스트의 고도화된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은 ▲ 고객확인제도(KYC) 적정성 진단 및 절차 개선 ▲고객위험평가(RA) 모델 구축 및 체계 수립 ▲의심거래보고(STR) 여부 판단 절차 수립 및 고도화 ▲국내 법·제도에 부합하는 내부통제 요건에 따른 당사 내규 보완과 개선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