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프, 김동민 CPO 영입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0.31 10:28:44

◆위메프, 김동민 CPO 영입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위메프는 김동민 CPO(최고제품책임자, 사진)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애플 본사 출신 이진호 박사가 CTO로 합류한 지 두 달여 만에 C레벨 주요 인사를 추가로 영입하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다. 김 CPO는 미국 웰즐리 대학교와 노스웨스턴대 켈로그 MBA를 졸업했다.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와 외국계 증권사 CLSA에서 근무한 김 신임 CPO는 2017년 토스(비바리퍼블리카)에 합류해 토스의 초창기 빠른 성장에 기여했다. 김 CPO는 이런 경험과 역량을 무기로 커머스 시장의 기존 형태와는 다른 서비스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사내 축적된 테크 기반 경쟁력에 김 CPO의 기획 역량을 더해 위메프가 이용자에게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쿠팡 全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쿠팡은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로부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FS는 안전보건 전담조직을 전문화하기 위해 국내 안전보건 부문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지난 9월 환경보건안전 전문가 라이언 브라운 대표를 선임했다. 이를 통해 CFS는 안전보건 규정 및 지침서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재정비하고 국제표준 및 국내표준에 근거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패션 비이커, 가수 백예린과 맞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이커(BEAKER)는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백예린과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이커는 백예린이 직접 그린 그림과 글자, 타이포그라피 등을 그래픽으로 활용한 크롭 티셔츠, 스웻셔츠, 후디, 반팔 티셔츠 등 의류와 함께 에코백, 파우치, 스크런치 등 액세서리로 등 총 12개 아이템의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에이지 넉다운 아이 세럼' 출시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눈가 피부 탄력을 밀착 케어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아이 세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빌리프만의 안티에이징 노하우로 인기를 끈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된 토탈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이다. 피부 탄력과 생기에 효과적인 페니워트 허브와 LG생활건강의 독자성분인 세드롤이 함유됐다.


◆홈앤쇼핑, 모다아울렛과 협업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팡Live'를 통해 홈쇼핑 최초로 31일 오후 8시에 '모다아울렛'론칭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모다아울렛 부평점 현장에서 포커스(FOCUS) 브랜드를 최대 55%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코트, 패딩, 니트, 가디건 등 시즌 패션의류는 1만원대부터 9만원대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 제주 곶자왈 보전 위해 3000만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의 감성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는 제주 곶자왈 보전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곶자왈은 암괴지대에 형성된 제주도 특유의 숲으로 열대 북방한계 식물과 한대 남방한계 식물, 그밖에 다양한 동물들이 공존하는 독특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CU,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역대 최다 2500개 품목 행사



CU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U는 최근 물가 인상으로 장바구니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편의점 대표 행사인 +1 증정과 할인 프로모션 적용 상품을 2500여 개로 확대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40% 늘어난 것으로 역대 가장 큰 규모다.


◆롯데 타임빌라스, '우영우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아울렛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공식 팝업스토어를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단독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드라마 주인공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일러스트, 명대사,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고 주인공들이 드라마 속에서 착용해 인기를 끈 아이템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우영우 OST CD 앨범'과 폰케이스, 캡쳐백 등이 있다.


◆애경산업, '허브항균 섬유유연제' 출시



애경산업의 브랜드 '허브마리1848'는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섬유유연 효과는 물론 항균 기능까지 갖춘 '허브항균 섬유유연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외부 활동 후 섬유에 남아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제주도 허브 향을 담은 섬유유연제다. 버르마리1848은 개인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수국 향이 함유된 '해피니스', 목련 향의 '딥릴렉스' 등 2종으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수분보습크림 '세타필' 2+1 행사



세븐일레븐은 더마 브랜드 '세타필'의 '세타필모이스춰라이징로션(237ml)'과 '세타필모이스춰라이징크림(85g)'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크림에는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가 적용됐고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한 가벼운 질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2종 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세타필 2종'에 대해 2개 구입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2+1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