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최수연 네이버 대표, 주가 급락에 "심려 말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04 17:14:36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 주가 급락에 "심려 말라" [주요언론]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4일 네이버의 미국 패션 C2C(개인 간 거래) 커뮤니티 '포쉬마크' 인수 발표 이후 주가가 8% 넘게 급락한 데 대해 "너무 심려하지 말라는 말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날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통상 이런 대형 M&A(인수·합병)를 하면 인수하는 입장의 기업에서는 이게 어떻게 시너지가 날지 불확실성이 있어서 주가가 약세인 경우가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카카오톡 18분간 로그인·송수신 장애…"불편 겪은 분께 사과" [주요언론]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 4일 오후 한때 메시지 송수신과 로그인 장애를 일으켜 많은 사용자가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에 따르면 장애는 이날 오후 2시 14분께 시작돼 2시 32분까지 약 18분간 빚어진 뒤 복구됐다. 일부 사용자들은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메시지 옆에 '로딩 중' 표시가 뜨면서 시간이 오래 걸리다가 결국 보내지지 않는 등의 문제를 호소했다.


대한항공, 인천~부다페스트 취항…첫 여객노선 운항 [주요언론]

대한항공은 인천~헝가리 부다페스트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전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32번 출국장에서 이슈트반 새르더헤이 주한 헝가리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다페스트 신규 노선 취항 행사를 개최했다.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에는 269석 규모 보잉 787-9가 투입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2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5시 5분 부다페스트에 도착한다. 이달 29일부터 해당 노선 운항을 주 2회(월·토요일)로 확대한다.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주요언론]

정부가 '심야 택시난'의 근본적 원인인 택시 공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비(非)택시 운송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타다금지법' 등을 통해 신규 여객 운송사업을 규제했던 정부가 발등에 불이 떨어지자 뒤늦게 타다와 유사한 서비스를 활성화하려는 모습이다. 국토교통부는 타다·우버 모델 활성화, 실시간 호출형 심야버스 도입, 심야 택시 호출료 인상 등이 포함된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4일 발표했다.


정기예금에 몰린 시중자금…'돈줄 마른' 대기업 대출 100조 돌파 [주요언론]

기준금리 인상 등으로 예금(수신) 금리가 뛰면서 시중자금이 은행 예·적금으로 몰리는 현상이 가속화하고 있다. 반면 금리 상승으로 회사채 발행 환경이 악화하면서 은행으로부터 자금을 빌리는 대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5대 시중은행(KB·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정기예금 잔액은 760조5천억원으로 8월 말(729조8천억원) 대비 30조7천억원, 4.2%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장 "태양광 대출실태 취합…금주중 현황 공유"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금융권 태양광 대출 실태와 관련해 업권별 자료를 취합해 현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우리은행 종로4가 금융센터에서 인근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연 뒤 기자들과 만나 이처럼 말했다. 이 원장은 태양광 대출 실태조사 진행에 대해 "일정 기준을 두고 현황부터 파악해보자 해서 그 현황이 지난 주말 사이 취합된 상황"이라며 "아마 이번 주께 전체적인 금액이나 업권별 현황을 적절한 기회에 알려드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에스티팜, 에이즈 치료제 미국 임상 2a상 시험 승인 [주요언론]

에스티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에이즈) 치료제 후보물질 'STP0404'의 임상 2a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돼 발병하는 질환이다. 에스티팜은 임상 2a상에서 HIV-1에 감염됐지만 처방은 받지 않은 18~65세 성인 36명에게 10일 동안 매일 1회 STP0404를 투여해 약물의 항바이러스 활성, 안전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유해성 논란 THB 성분 염색 샴푸, 국내 14개 유통 중" [주요언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은 유해성 논란으로 검증이 진행되고 있는 '1,2,4-THB' 성분이 포함된 염색 샴푸가 국내에 14종 유통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신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아 공개한 1,2,4-THB 함유 제품은 올해 8월 말 기준 ▲ 주식회사 모다모다 제품 3종 ▲ ㈜한국보원바이오 2종 ▲ 일동제약 주식회사, 케이엠제약 각 1종 ▲ ㈜에쎄르 1종▲ 주식회사 미르필코리아 2종 ▲ ㈜예그리나, ㈜삼희피앤피 각 1종 ▲ 주식회사 코스니즈 2종 등 총 14종이다.


창립 93주년 무학 "세계적 기업 발돋움 위해 기업문화 이끌 것" [주요언론]

최재호 무학 회장은 4일 본사에서 열린 창립 93주년 기념행사에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하나 된 팀 단위 중심으로 역량을 발휘해나갈 수 있도록 기업문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최근 고환율·고물가·코로나 사태 등 수많은 악재가 있었고 내부적으로는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난 한 해 동안 현장 중심의 영업활동으로 다시 성장했다"며 "다시 한번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끈을 잡을 수 있었던 한 해였다"고 덧붙였다.


DL건설이 깐 울산 '이예로' 개통…"30분 순환 생활권" [주요언론]

DL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울산광역시 '이예로(옥동∼녹소)'가 전면 개통됐다. 4일 DL건설에 따르면 이예로는 총 16.9㎞로 1구간은 울산 남구 옥동 남부순환로부터 중구 성안동까지 8㎞, 2구간은 중구 성안동부터 북구 농소동까지 8.9㎞로 구성됐다. DL건설이 조성한 1구간은 2013년 1월 착공 이후 9년여 만에 개통이 이뤄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