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퓨처플레이, 신임 대표에 권오형 파트너 선임
최양해 기자
2022.10.04 16:21:25
류중희·권오형 각자 대표 체제로 리더십 강화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16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오형 퓨처플레이 신임 대표.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국내 액셀러레이터인 퓨처플레이가 권오형 인베스트먼트그룹 파트너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퓨처플레이는 류중희·권오형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권 신임 대표는 미국 메사추세츠대학교엠허스트 졸업 후 회계법인 딜로이트 보스턴, 베트남에 몸담았다. 이후 핀테크 기업 '피노미얼(Finomial)'을 거쳐 2015년 퓨처플레이에 합류했다. 입사 후 줄곧 인베스트먼트그룹의 투자 총괄을 담당하며 지난 7년여 간 퓨처플레이의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퓨처플레이는 이번 각자 대표 선임을 통해 다각화된 회사의 사업 경영에 대한 의사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자 대표가 맡은 분야에 대한 의사결정을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내년 10년차를 맞이하는 국내 최초 딥테크 액셀러레이터로서 앞으로 10년의 더 큰 성장을 위해 경영 리더십을 강화하려 한다"며 "권 신임 대표는 퓨처플레이에 심사역 공채로 합류해 투자 담당 파트너까지 역임했고, 큰 투자 성과와 전사적인 리더십을 보여 준 만큼 퓨처플레이를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우주 스타트업' 이노스페이스, 코스닥 상장 본격화 인베니아, 키코 확정손실 40억원…원화약세 후폭풍 에이티넘,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엑시트 '청신호' 의사 전용 메신저 '메디스태프', 시리즈A 투자 유치

권오형 신임 대표는 "혁신을 만들어내는 스타트업의 더욱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엑셀러레이터와 초기 투자자로서 역할을 재정의하고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는 파트너로 성장하고자한다"고 말했다.


한편 퓨처플레이는 2013년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베어로보틱스, 서울로보틱스, 에스오에스랩(SOS LAB), 이노스페이스, 휴이노 등 현재까지 200여개 기업에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해왔다. 포트폴리오 전체 기업가치는 6조원, 퓨처플레이 투자 이후 지분 가치 성장 배수는 23.5배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