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유한양행, 신제품 '메가트루맥스정' 선봬 外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9.08 15:23:58

유한양행, 고함량 활성비타민 신제품 '메가트루맥스정' 선봬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은 고함량 활성비타민과 항산화 미네랄을 함유한 일반의약품 종합비타민제 '메가트루맥스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트루맥스정 출시를 통해 메가트루 브랜드는 성분 차별성을 가진 총 5개의 타깃별 제품 라인업으로 보강됐다. '메가트루맥스정'은 현대인의 만성피로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처방된 1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고함량 비타민제제이다. 벤포티아민, 비스벤티아민, 피리독살포스테이트 3종의 활성비타민은 물론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의 미네랄으로 구성돼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제넥신, 자궁경부암 환자 생존기간 연장 가능성 제시


관련기사 more

제넥신은 GX-188E가 키트루다와의 병용투여 임상에서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의 치료 효과 및 생존기간 연장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를 대상으로 개발중인 치료용 DNA백신인 GX-188E(성분명:티발리모진 테라플라스미드)와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병용투여 임상1b/2상이다. 오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ESMO (유럽종양학회) 부인암 세션 구두 발표 주제로 선정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이성종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제넥신의 GX-188E는 이번 연구에서 유효성 평가군 60명 환자에 대한 객관적 반응률이 31.7%이며, 이 중 완전관해 비율은 10%, 부분관해 비율은 21.7%으로 나타났다. 반응지속기간의 중앙값은 12.3개월, 전체생존기간의 중앙값은 17.2개월로 치료 반응과 생존기간 연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동국제약, 센시안 '힐링 테라피 쿨링패치' 출시



동국제약은 레그 뷰티(Leg&Beauty) 브랜드 '센시안'이 피부 온도를 낮춰 진정과 케어를 돕는 '센시안 힐링테라피 쿨링패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 오일이 핵심성분으로, 화한 자극이 적고 순한 쿨링감을 제공한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또 보습과 진정에도 효과가 있어 강렬한 햇살에 달아오른 피부에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고도 부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2년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로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원자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즈니스와 직무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약 27만 4,000 m2(8만 3,000평) 규모의 인천 송도 사업장과 주요시설이 구현됐다. 설명회에는 특히 실험실 및 개발 현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 재직자가 관련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는 '삼바올래길' 콘텐츠가 추가돼 직무 정보 소개가 더욱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한독,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 성료



한독이 부산 벡스코에서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은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ICBMT) 기간 동안 진행됐으며 전문의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혈액내과 이제환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혈액병원 혈액내과 윤재호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다. 이날 윤재호 교수는 동종조혈모세포이식 후 중증 간정맥폐쇄증의 현황과 데피텔리오 관련 최신 국내 데이터에 대해 공유했다. 데피텔리오는 조혈모세포 이식을 받은 환자에게서 발병하는 중증 간정맥폐쇄증 치료제로 생후 1개월 이상 소아부터 성인까지 투여 가능하다. 데피텔리오는 2013년 10월 유럽 EMA의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2012년에 간정맥폐쇄증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고 2017년 보험 급여를 적용 받았다.


◆레고켐바이오, 'LCB14' 1상 중간데이터 발표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8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고 있는 'World ADC 2022'에서 LCB14의 중국파트너사인 포순제약이 진행중인 임상1상 중간데이터를 구두발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에선 LCB14가 엔허투를 포함한 경쟁약물들 대비 현저히 낮은 용량에서 우수한 약효를 보였을 뿐 아니라, 이들 경쟁약물에서 나타나는 안구 및 구강건조, 빈혈, 혈소판감소증 등에서 낮은 등급의 부작용만 관찰됐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레고켐바이오는 이번 첫 임상 데이터 발표를 기점으로 논의 중인 글로벌제약사 등을 대상으로 한 기술이전 진행을 가속화하고, 신설한 보스톤 법인을 중심으로 ADC신약파이프라인의 독자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