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8월 아파트 법원경매 낙찰가율 2년 11개월만 최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8 11:31:04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8일 11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8월 아파트 법원경매 낙찰가율 85.9%…2년11개월만에 최저[연합뉴스]

주택경기 침체로 법원 경매 시장에도 찬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8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의 지난달 경매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 건수는 1469건으로, 이 가운데 610건이 낙찰(낙찰률 41.5%)됐다. 낙찰률은 전월(43.3%) 대비 1.8%포인트(p) 하락했다. 낙찰가율은 전월(90.6%) 대비 4.7%p 하락한 85.9%로, 2019년 9월(84.8%) 이후 2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평균 응찰자 수는 5.6명으로, 지난 4월(8.0명) 이후 4개월 연속 감소했다.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은 전달(96.6%) 대비 2.9%p 하락한 93.7%를 기록하면서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치다.

'광화문 공실률 0%대'…빈 가게 찾기 어려워졌다[이데일리]

사회적거리두기 해제 등의 영향으로 서울 상가도 서서히 채워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거리두기 강화와 재택근무 확대에 쪼그라들었던 유동인구 회복세에 따른 것으로 대형 오피스가 몰려 있는 강남과 광화문 등의 상가 회복세도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서울 시내 중대형 상가와 소형 상가의 공실률은 각각 9.5%, 6.1%로 지난해 하반기 평균치(9.85%·6.7%)보다 0.35%포인트와 0.5%포인트씩 하락했다. 거리두기 해제로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상권도 예전 모습을 찾아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손노리 지분 되찾은 이원술 사단...'탈 카카오' 게임장인들 재기모색[머니투데이방송]

최근 카카오 계열에서 제외된 게임사 손노리의 지분을 이 회사 창업자 이원술 대표가 되사간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의 손자회사 대흥개발을 이끌던 강기종 대표도 회사를 떠난 후 다시 독자적인 개발재개를 모색하고 있다. 카카오 게임부문이 카카오게임즈-프렌즈게임스-산하 스튜디오로 수직계열화 하면서 자체 개발에 한 때 힘을 쏟았는데, 당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전문 프로듀서들이 '탈 카카오'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오딘'의 메가히트와 '우마무스메'의 라인업 가세로 카카오 계열 내에서 입지를 잃었던 이들이 재기에 성공할지, 게임 부문을 새롭게 재편한 카카오게임즈의 향후 행보는 어떠할지 눈길을 모은다.


시리즈벤처스, 온라인 목재 가공 플랫폼 '이비오'에 투자[머니투데이]

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국내 온라인 목재 가공 플랫폼을 개발하는 '이비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목재를 이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존에는 목재 가공 업체와 직접적인 소통이 필요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되는 문제가 있었다. 목재 가공 업체 또한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비오는 온라인 목재 CNC가공 플랫폼인 '위드로우'를 개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