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투자팀 만든다…VC 출신 영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6 11:03:06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6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뱅크, 투자팀 만든다… VC 출신 영입 [아시아경제]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가 전문 투자인력을 확보하며 투자팀을 꾸리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기존 카카오 계열 투자사들과 어떤 차별점을 두고 투자에 나설지 주목된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는 최근 김현준 하나벤처스 이사를 영입했다. 김 이사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과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미래전략 석사과정을 마쳤다.

이복현 "회계 감독 강화할 것…중대한 회계부정엔 엄정 제재"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회계산업과 자본시장이 모두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회계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중대한 회계부정에 대해서는 사후적발·제재를 엄정하게 실시하겠다고 경고했다.


주식시장이 먼저 안다?…골프 시장 정점 찍었나 [아시아경제]

역대급 호황을 누리던 골프 관련주의 주가가 흔들리고 있다. 국내 최초로 골프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까지 등장했지만 증권가에선 이미 피크아웃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팬데믹의 반사 효과에 편승했던 성장이 한계치에 달했다는 판단이다. 다만 필드 라운딩 수요가 주춤하는 것과 무관하게 '놀이 문화'로 자리잡은 스크린 골프 관련 업계는 주가 반등에 성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임대료 너무 높아"…스타트업 70% 사무실 이전 고려 중 [주요언론]

국내 스타트업 10곳 중 7곳이 임대료 부담 등으로 사무실 이전을 고려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지난달 9일부터 31일까지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무실 이전 희망'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84곳)의 71.4%가 '현재 사무실 이전을 고려 중'이라고 답했다.


한국GM 사장 "노사안정, 장기발전 토대"…임단협 타결 요청 [주요언론]

한국GM이 6일부터 이틀간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에 들어가는 가운데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이 담화문을 통해 원만한 타결을 요청했다. 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램펠 사장은 전날 이러한 내용이 담긴 담화문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車보험료 인하 압박에...업계는 반발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자동차보험료 인하 여력을 면밀히 점검해 보험료 조정을 유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보험업계는 "시기상조"라고 입장을 보였다. 올 4월 이미 한 차례 인하가 있었기 때문에, 연말까지의 손해율을 집계한 후 내년 4월 결정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다만 현재로서 추가 인하 여력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 장고 끝 '푸르밀' 인수 철회한 까닭은 [주요언론]

음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제품 기업 푸르밀의 인수를 추진했던 LG생활건강이 결국 손을 뗐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전날 공시를 통해 푸르밀 인수 철회를 공식화했다. LG생활건강은 "당사는 음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본 건(푸르밀)에 대한 인수를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