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이노엔 케이캡, 몽골 첫 출하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26 10:49:47

◆이노엔 케이캡, 몽골 첫 출하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몽골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을 출하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 이로써 HK이노엔은 34개의 해외 진출 국가 중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몽골에서 케이캡을 출시하게 됐다. 몽골에서는 현지 200여 개의 약국 체인을 보유한 매출 1위 제약사 '모노스 파마(Monos pharma)'가 케이캡의 유통을 맡는다. 이캡은 몽골 시장에 최초로 출시되는 P-CAB계열 신약이라는 점에서 기존 PPI계열에서 P-CAB계열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세대 교체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룰루랩 'AI 피부특화 원격진료 기술개발' 정부과제 선정

룰루랩은 특허청으로부터 'AI 기반 피부 특화 원격진료 기술 개발 전략수립' 과제 관련 '2022년 IP-R&D 전략지원 사업' 제약/바이오 부문에서 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과제와 관련한 특허•논문 분석자료, 환경(시장, 분쟁 등) 분석자료, 핵심특허 요지 리스트, 핵심특허 대응전략 보고서, 지재권 포트폴리오, 유망 R&D과제 도출, 분석특허 DB 등의 결과물을 지원받는다. 룰루랩은 이 사업을 통해 AI 기반 피부 특화 원격진료 시장을 분석하고 피부질환 진단 및 예측 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개발 방향을 수립, SW 의료기기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원 장대원, 추석 특가 이벤트 '한가위 기획전'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은 추석 명절 마지막 날인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장대원의 각종 건강기능식품들을 최대 7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번 기획전은 3+3 특가, 6+6 특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가 상품을 구입하면 장대원 쇼핑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15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장대원 채널을 추가하면 10%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하고, 장대원 쇼핑몰 신규 가입 회원 및 첫 구매 회원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 녹십자웰빙, 더에스엠씨와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함께 차세대 이너뷰티 신제품 '메타 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타민, 글라이신 세 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화합 물질이다.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타 글루타치온'은 순수 글루타치온을 112mg(한 포당) 함유한 고순도 제품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A·C·E, 엘라스틴 펩타이드,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진피 속 필수 구성요소가 함유했다.


◆메디포스트·휴메딕스, 식약처 'QbD 지원기업으로 선정

관련기사 more

메디포스트와 휴메딕스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운영하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사업인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QbD기술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QbD(Quality by Design,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방식은 제조공정과 품질관리를 하나로 융합•일원화했고 위험평가에 기반한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설계된 제조•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포스트와 휴메딕스는 앞으로 약 3개월 간 세포치료제에 대해 맞춤형 QbD 기술지원을 받는다.


◆현대바이오, FDA에 긴급사용승인 본격 착수

현대바이오는 자사의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CP-COV03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내 자사의 화장품 판매 합작법인인 비타브리드 재팬의 지분 137억원어치를 매각, 미국 등 글로벌 진출 자금을 미리 확보했다. 현대바이오는 이 매각 자금으로 미국 현지에 전담 법인을 설립, FDA에 CP-COV03의 긴급사용승인 신청 절차를 밟는 한편 원숭이두창(monkeypox) 치료제로 패스트 트랙을 신청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부 자금은 연내 호주에서 시작할 예정인 이른바 '무고통'(pain free) 항암제 폴리탁셀(Polytaxel)의 글로벌 임상 자금으로 사용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