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유한, 레메디스크 美3상 첫 환자 투여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25 13:45:25

◆유한, 레메디스크 美3상 첫 환자 투여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은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YH14618(레메디스크)의 임상 3상 첫 환자 투여가 미국시간 8월 19일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미국 스파인바이오파마의 주도하에 퇴행성 요추 디스크환자 400명을 대상으로 미국 내 30여 개 임상센터에서 진행한다. 본 임상 3상 시험은 YH14618의 안전성 평가 및 디스크 내 투여 후 6개월간 지속적 통증 및 관련 장애의 개선을 확인하는 시험이다. 12개월의 추적 관찰 기간을 포함해 2024년에는 임상 결과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유한양행은 2009년 엔솔바이오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국내에서 개발을 했으며 2018년 스파인바이오파마에 개발 권리와 글로벌 판권(한국제외)을 기술수출 한 바 있다.

◆루닛, AI 유방암 검진 솔루션 대만 식약청 허가 획득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Lunit INSIGHT MMG)'. /사진=루닛

루닛은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Lunit INSIGHT MMG)'가 최근 대만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판매 허가(Class Ⅱ Medical Device)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루닛 인사이트 MMG는 AI를 기반으로 유방촬영술(Mammography) 영상 내 유방암 존재 여부를 검출하는 제품이다. 유방암이 의심되는 부위를 96%의 정확도로 검출하고, 의심 부위의 위치 정보와 의심 정도를 수치로 표기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한다. 루닛은 202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난 6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 등 주요 국가에서 루닛 인사이트 MMG의 판매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마크로젠, 유전자 분석 결과 웹뷰어 서비스 출시

마크로젠이 차별 발현 유전자(DEG) 분석 결과를 원하는 조건에 맞춰 다양하게 시각화할 수 있는 웹뷰어 'DEG Viewer' 베타 서비스를 25일 출시한다. DEG 분석은 2개 이상의 샘플에서 전사체 시퀀싱(transcriptome sequencing)을 진행한 후 샘플 그룹간 유전자 발현과 조절 양상의 차이를 비교하는 분석 기법이다. 마크로젠 'DEG Viewer'는 기존 전사체 분석 서비스 이용 고객들이 DEG 분석 결과 데이터를 토대로 스스로 분석 조건을 다르게 설정하고 다양한 시각화 항목을 추가하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서비스다.


◆대원, 폼드레싱 신제품 '큐어반 폼 잘라' 출시

상처 관리 폼드레싱 '큐어반 폼 잘라' 제품.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상처 관리를 위한 폼드레싱 신제품으로 '큐어반 폼 잘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큐어반 폼 잘라는 2가지 특허 기술이 적용된 폼드레싱 제품으로 소프트실리콘겔을 사용해 상처 면에 붙지 않도록 만들어졌으며, 피부자극성 시험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나 화상 상처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큐어반 폼 잘라에 함유된 소듐 알지네이트 성분은 해조류(미역 등)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마른 미역이 물을 흡수하듯 상처 부위의 삼출물 흡수력을 높여 진물 나는 깊은 상처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박셀바이오, 다발골수종 치료제 CAR-MIL 개발 본격화

박셀바이오가 새로운 다발골수종 치료제 CAR-MIL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시장의 추세와 변화에 맞춰 효율적인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기 위해 그 동안 잠정적으로 보류해왔던 Vax-DC(수지상세포)/MM 임상연구를 공식적으로 조기종료하기로 결정했다. 그 대체제로 새로운 CAR-MIL(골수침윤림프구) 치료제 개발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MIL 치료제는 다발골수종의 수많은 종양항원을 인식할 수 있는 골수침윤T림프구를 확장 배양해 만들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높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JW생활건강, '그랜즈 레미디' 런칭

JW생활건강은 신발냄새제거제 '그랜즈 레미디 35g' 런칭을 기념해 25일 저녁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랜즈 레미디 35g은 오리지널(무향), 페퍼민트, 오렌지 3종으로 구성된 뿌리는 타입의 신발냄새제거제다. 하루에 한 번씩 일주일 연속으로 뿌리면 최대 6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