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동선 혁신'에 매출 최대 69% 증가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09 09:50:00

◆홈플러스, '동선 혁신'에 매출 최대 69% 증가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리뉴얼 점포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올 7월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최대 69%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측은 기존 대형마트에선 보기 힘들었던 고객 중심의 동선을 적용한 결과로 보고 있다. 리뉴얼 점포는 신선식품부터 동선이 시작되는 기존 매장과 달리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했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를 맨 앞에 배치했고 즉석식품 구매를 위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델리 코너 '푸드 투 고'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마련한 커스텀 샐러드 코너 '프레시 투 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아울러 상온, 냉장, 냉동 등 모든 간편식을 한 곳에 모은 '다이닝 스트리트' 존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 '2022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는 내달 3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22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행사에는 김태우, 제시, 사이먼도미닉, YGX, 다비치, 이영지, 강다니엘, 멜로망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8팀이 참여한다. 공연은 오후 2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이어진다. 티켓은 오는 18일 12시 인터파크를 통해 공식 판매되며 가격은 만원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CJ제일제당은 자사 '비비고' 브랜드의 '정성'이라는 자산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유대감 강화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따뜻한 순간에는 늘 비비고가 함께하는 것에 주목했다. TVC 영상은 한 청년이 자전거를 타고 만남을 향해 설렘을 안고 달려가는 가운데, 자전거 바구니에 담긴 비비고 제품을 보여주며 '비비고 투 유(bibigo to you)'라는 메시지로 시작된다. "비비고가 없다면 이 순간, 이 표정도 없을 테니까"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비비고와 함께하는 모든 만남의 순간 속 사람들의 표정을 비춘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일상 속 소중한 순간에 정성이 가득한 한 끼로 서로를 아껴주고 챙겨주는 마음, 교감을 나누는 곳엔 비비고가 존재한다.


◆현대바이오랜드, 건기식 유통사업 진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Puritan's Pride)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가 해외 건강기능식품 유통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973년 미국에서 론칭한 퓨리탄프라이드는 글로벌 식품 기업인 네슬레가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루테인·아르기닌·유산균 등을 소재로 한 1000여 가지의 제품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20여 개국에 선보이고 있다.


◆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성과 공유



한샘은 지난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면서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 한샘의 ESG 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과제 추진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샘은 지난해 이사회 중심 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올해는 ▲온실가스 배출 관리 강화 ▲친환경 제품 개발 ▲지속적 지역사회 공헌활동 ▲일과 삶의 균형 구축 ▲협력사 동반성장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뚜기, 닭고기 햄 2종 출시



오뚜기는 닭고기를 사용해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지방·나트륨은 줄인 '칰햄 오리지널·블랙페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칰햄'은 닭고기 순수 함량 91%로 고단백에 집중한 햄이다. 단백질 함량 100g당 17g으로 1캔(200g) 섭취 시 단백질 일일 섭취 권장량의 62%를 채울 수 있다. 그에 비해 지방 함량은 100g당 10g로 낮췄으며 나트륨 함량은 100g당 480mg까지 줄여 적당한 염도에 풍부한 닭고기 맛까지 더했다.


◆쿠팡, 디지털 가전 최대 55% 할인



쿠팡은 하반기 개학 및 개강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신학기 세일 디지털 페어'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학기 세일 디지털 페어'는 마이크로소프트, HP, 에이수스 등 총 35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참여해 학습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와우회원에게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새로운 라인업의 한정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한정특가에선 마이크로소프트 2022 Surface Pro 8 13+ 타입커버, 어드밴스원 FHD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씨게이트 외장하드, 자브라 블루투스 이어폰 등 브랜드 대표 제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 연장 운영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현대 사진의 거장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의 전시기간을 내달 4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올 3월 31일 개막한 안드레아스 거스키의 국내 최초 개인전인 'Andreas Gursky'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작 2점을 포함한 거스키의 대표작 40점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시기간 중 진행된 작가의 친필 사인 포스터 한정 판매에는 신청자가 몰려 라이브 추첨 방송을 진행키도 했다.


◆롯데제과 'Chefood 꼬깔콘 크리스피치킨' 출시



롯데제과는 닭다리 순살에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을 버무려 맛을 낸 '꼬깔콘 크리스피치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푸드와의 통합법인 출범을 기념코자 꼬깔콘 맛을 기존 롯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인 Chefood(쉐푸드)에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꼬깔콘 크리스피 치킨은 대한민국 대표 스낵인 꼬깔콘의 바삭고소함을 순살치킨으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게 개발한 가정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롯데제과의 다양한 브랜드를 조합해 즐거움을 주는 차별화 된 제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 '발휘 발효홍삼 4종' 리뉴얼 출시



hy는 자사 대표 홍삼브랜드 '발휘' 주력 제품 4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신제품 3종(발효홍삼 K 프리미엄, 발효홍삼 K 스틱, 발효홍삼 천진녹보)에 대해 주원료인 발효홍삼농축액 비율을 높였다. 이에 따라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식약처 홍삼 건강기능식품 인정 기준 2.4mg 이상을 충족케 됐다. 제품 특성에 맞는 부원료도 함유했다. '발효홍삼 K 스틱'은 모과를 '발효홍삼 천진녹보'에는 '지삼(地蔘)'을 넣었다. '발효홍삼 K 키즈'는 어린이 맞춤형으로 새롭게 설계했다. 한 포에 진세노사이드 3.5mg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함께 담았다. 다양한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한 비타민 2종(비타민A·D)도 추가했다.


◆엘리트학생복,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일 오후 5시부터 11일 자정까지 엘리트학생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엘리트학생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관련 게시물 댓글에 수험생 친구를 태그한 뒤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오는 18일 발표되며 경품은 ▲교촌치킨 오리지날 퐁듀 치즈볼 세트(2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5명) 등으로 구성됐다.


◆BBQ, 롯데百 동탄점에 첫 팝업 스토어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경기 화성시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팝업 스토어는 푸드코트 형태로 100명이 수용 가능한 좌석이 구비돼 있다. BBQ치킨을 포함해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 모두가 즐겨먹을 수 있는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TOKK)', 정통 이자까야 '와타미', 토종닭 숯불구이 전문점 '닭익는마을'과 BBQ몰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HMR(가정 간편식)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교원그룹,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 응원



교원그룹은 오는 10월 14일까지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를 응원하는 '무형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형담'은 국가무형문화재의 보전과 전승을 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교원그룹은 국가문형문화재 청년 이수자 4명을 선정했으며 이들이 창작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무형문화재 알리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